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1Mbps, 3Mbps, 5Mbps 속도 차이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알뜰폰 무제한 데이터를 찾다 보면 QoS 또는 Mbps라는 용어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용어들의 뜻과 요금제를 고르는 방법, 속도 차이 등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QoS는 무엇인가요?

Quality of Service의 약자로 통신 서비스 품질을 뜻하는데요. 일정한 지연속도를 가지고 데이터 손실 등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해요.

요금제에서는 쉽게 속도 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속도라고 이해하시면 쉬워요.

QoS 속도 종류는?

요금제를 찾다 보면 400Kbps, 1Mbps, 3Mbps, 5Mbps로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요. 이 숫자에 따라서 속도가 달라지는데요.

3Mbps 속도는 유튜브 화질 720p 정도는 문제없이 볼 수 있고 5Mbps 속도는 조금 더 고화질인 1080p의 화질도 문제없이 볼 수 있어요.

QoS 소진 시 속도 종류와 속도 설명

1Mbps에서 5Mbps로 숫자가 커질수록 속도가 빨라져요. 400Kbps는 영상을 볼 정도의 속도가 나오지 않고 매우 느려요. 때문에 카카오톡 메시지 정도만 이용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소진 시 속도 상관없이 내비게이션의 경우에는 대부분 이용이 가능하니 휴대폰 이용 환경에 따라 소진 시 속도를 확인하고 요금제를 선택해 주세요!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비교

알뜰폰 요금제를 찾다 보면 월 제공, 일 제공, 소진 시 제공과 같이 데이터가 구분되어 있어요. 처음 이 정보를 접하다보면 이해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설명 드릴게요.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표기 예시

위 사진 1번에 해당하는 월 제공되는 데이터를 먼저 소진하면 2번에 해당하는 매일 제공 데이터를 차례대로 소진해요. 일 제공되는 데이터를 소진하면 3번에 표기된 정해진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3Mbps, 5Mbps와 같이 데이터 표기가 있다면 알뜰폰 요금제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이 데이터 표기를 참고하여 내가 모바일 데이터로 고화질의 영상을 많이 보는지, 대부분을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지 등의 사용 행태를 고려하여 요금제를 선택하면 좋아요.

알뜰폰 요금제는 대부분 약정이 없기 때문에 선택한 요금제를 우선 사용해 보고 더 조건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 바꾸면 돼요.

*간혹 약정이 있는 알뜰폰 요금제도 있으니 요금제 상세에서 약정 정보를 꼭 확인해 주세요

요금제 필터는 모요 요금제 찾기 > 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모요에서는 소진 시 속도 별로 필터 하여 요금제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모요 > 요금제 찾기 > 필터를 눌러주시면 다양한 필터로 요금제를 검색할 수 있어요.

모요 필터를 활용하면 소진 시 속도 세분화하여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모요 > 요금제 찾기 > 필터 > 소진 시 속도 필터를 활용하면 요금제를 세분화하여 검색할 수 있어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가 궁금하다면 모요를 통해 쉽고 빠르게 검색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26,491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1,934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17,978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17,678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16,399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0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