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로 개통한 스마트폰, LTE 요금제로 변경해도 문제없나요?

5G로 개통한 스마트폰, LTE 요금제로 변경해도 문제없나요?

5g

5G로 개통한 스마트폰도 LTE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3사(SKT, KT, LGU+)를 통해 구매한 5G 스마트폰에 유심이 꽂힌 상태에서 LTE 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하면,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라면서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떠요. 하지만 5G폰에도 LTE 통신 기능은 내장되어 있고, LTE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상태로 변경 을 하면 됩니다.

1. LTE 전용 스마트폰에 5G에 꽂힌 유심을 꽂습니다.

5G 스마트폰에 있던 유심을 여분의 LTE 스마트폰에 꽂고 전원을 켜요.

2. LTE 요금제로 변경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면, 통신사 고객센터를 실행해서 LTE 요금제로 변경 하면 돼요. 그럼 아무 이상 없이 5G → LTE 전환이 가능합니다. 네, 이제 이 유심은 LTE 유심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3. 다시, 5G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습니다.

이제, 다시 5G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으면 LTE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 LGU+ 전용 스마트폰의 경우, 5G에서 LTE 요금제를 변경할 때 직영점 방문을 통해 승인을 거치지 않으면 일부 서비스가 구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변경을 하게 되면 발생하는 위약금이 있나요?

자급제폰은 위약금 없이 LTE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해요

자급제폰을 따로 사서 유심만 꽂아서 쓰는 경우에는 5G에서 LTE 요금제로 자유롭게 변경해요. 그래서 자급제폰으로 구입하시고 LTE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하시는 꿀조합을 많이들 선택 하십니다.

선택약정의 경우에도 (거의) LTE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어요.

선택약정으로 개통한 경우에는 5G → LTE 변경을 할 수 있어요. 다만, 선택약정이라도 휴대폰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는 대리점과 특정 요금제를 몇 개월 이상 유지하는 조건으로 할인을 받기도 하는데, 이 경우 5G 요금제에서 LTE로 바꾸면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개통하실 때 대리점과 꼭 확인해보고 개통을 진행 하세요!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개통한 단말기는 LTE로 변경시 위약금이 나올 수 있어요.

이동통신사 3사 모두 공시지원금을 받고 개통을 한 경우, 6개월까지 5G → LTE 변경을 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6개월 이후에는 위약금 없이 LTE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해요. 하지만 아무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SKT와 LGU+는 45,000원 이상, KT는 47,000원 이상의 요금제를 선택해야만 해요. (꽤나 복잡하죠..?)

완전히 자유롭게 요금을 선택하려면 2년 정도의 약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해요! 또한, 2년이 지나기 전에 해지를 하면 위약금이 나온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 관련 콘텐츠

알뜰폰 요금제 모요 카카오톡 상담버튼
   도움이 필요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