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핸드폰 인증이 불가능하다면? 범용 인증서 발급 방법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알뜰폰을 개통하려는데 신용카드 인증, 네이버 인증서 등의 인증을 할 수 없는 상황이신가요?

알뜰폰을 가입하려는데 외국에서 와서 한국 핸드폰 번호가 없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인증 할 수 있어요.

범용인증서가 뭔가요?

은행, 증권, 공공기관, 쇼핑몰 사이트 등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 인증서예요.

범용인증서 발급방법

범용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혹은 구글에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한 뒤 나오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1. 개인 클릭

2. 개인 범용 (1년) 클릭

3. 바로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해주세요

4,400원의 수수료를 결제하고 나오는 신청서출력을 눌러 꼭 출력해주세요. 그리고 해당 신청서에 개인 서명을 진행한 뒤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 지점으로 방문하여 제출해주세요

주의사항

  1. 인증서를 신청하실 때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 지점으로 방문하여 직접 받아와야 해요.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꼭 지참해주세요.
  2. 신청 후 나오는 출력한 신청서를 잊지 말고 챙겨서 방문해주세요.
  3. 작성할 수 있는 핸드폰 번호가 없다면, 믿을 수 있는 타명의의 핸드폰 번호를 적어주세요. 인증번호가 전송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의 핸드폰 번호를 적는 것이 좋아요.
  4. 우체국 또는 기업은행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했다면, 등록번호를 받아요. 이 번호를 가지고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다시 방문해주세요.
  5. 개인 범용 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위쪽 상단에 ‘발급’ 버튼을 눌러 완료해요.

* 현재 모요 '간편신청' 적용 요금제는 범용인증서로 인증이 불가해요.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0,717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6,160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2,204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21,904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0,625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3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