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가족결합을 하고 있는데 알뜰폰으로 바꿔도 괜찮을까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기존에 KT, SKT, LG U+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가족결합 할인이 걸려서 변경을 못하고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통신사 가족결합이 과연 알뜰폰보다 저렴할까요?

통신사 가족결합으로 번거로운 약정을 거는 것보다 알뜰폰으로 변경하는 게 더 좋은 조건일 수 있어요.

비슷한 요금제를 기준으로 통신사 가족결합과 알뜰폰을 비교해 볼게요.

통신사 가족결합을 2년간 사용 시 요금 비교

통신사 가족결합 할인 요금 비교

SKT 요금제 중에 데이터를 110GB 제공하고 전화,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69,000원 요금제로 계산해 볼게요. 이 요금제를 이용해 25% 선택 약정 할인까지 적용했을 때 2년간 1,656,000원의 통신 비용이 발생합니다.

SKT의 가족결합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는데 가족이 모두 합쳐 이용 기간이 30년 이상이 되어야 가족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만약 가족결합 조건까지 충족하여 할인을 적용한다고 가정한다면 2년간 869,400원의 요금이 발생해요.

KT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스펙인 5G 초이스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고 2회선 이상을 결합했을 때를 가정해 보면 1,080,000원이 2년간 발생하게 돼요.

LG U+도 비슷한 스펙으로 가족 3명과 결합하여 사용한다고 했을 때 2년간 1,110,000원이 통신비로 발생하죠!

알뜰폰 요금제로 2년간 사용 시

통신사 요금제와 비슷한 스펙의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를 매일 5GB씩 제공하여 월 150GB 기가를 사용할 수 있고, 통화, 문자는 무제한에 이용할 수 있어요.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도 1080p 화질로 유튜브를 볼 수 있는 5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예요.

이 요금제는 월 45,9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7개월간 프로모션 할인으로 27,200원에 이용할 수 있네요. 이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고 2년 동안 사용한다고 계산해 보면 970,700원이 발생하네요.

30년 이상 사용해야 하는 SKT의 가족결합을 제외하고는 알뜰폰을 이용하는 게 다른 제약 없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알뜰폰은 25% 선택 약정 할인을 받을 수는 없는데 선택 약정 할인을 받지 않아도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죠!

또 알뜰폰은 기간 약정이 없기 때문에 프로모션 할인을 제공하는 7개월만 이용하고 다른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서 위에 계산했던 금액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에 통신비를 이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은 품질이 별로다?

알뜰폰은 통신 3사 (KT, SKT, LG U+)의 통신망을 빌려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동일한 품질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을 변경할 필요없이 요금제만 바꾸면 돼요.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월 13,100원의 알뜰폰 요금제처럼 위에 예시로 설명한 요금제보다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도 있으니 내 조건에 맞는 요금제로 선택하면 금액을 더 절약할 수 있겠죠?

아래 요금제 중에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1,603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7,046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3,090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22,790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1,511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4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