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가 뭔가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목차

  1. 알뜰폰 요금제란?
  2. 알뜰폰 품질은 어떤가요?
  3. 알뜰폰 장점은?
    1. 알뜰폰은 기간 약정이 없어요
    2.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해요
    3. 요금제가 저렴해요
  4. 알뜰폰 요금제 비교/선택하는 법
    1. 알뜰폰 고르는 Tip!
  5. 알뜰폰 자주 묻는 질문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은 mvno라고도 하는데, 국민들이 통신 요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시행된 요금제 제도인데, 기존 이동 통신 3사 (SKT, KT, LGU+)의 통신망을 빌려 제공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통신 요금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는 휴대폰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요금제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품질은 어떤가요?

알뜰폰은 통신 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빌려 제공하기 때문에 동일한 품질로 이용할 수 있어요. 통화, 데이터 모두 동일한 품질을 제공해요.

알뜰폰 장점은?

1. 알뜰폰은 기간 약정이 없어요

알뜰폰은 기간 약정 따로 없이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약금을 내지 않고 언제든지 바꾸고 싶을 때 바꿀 수 있어요.

간혹 약정이 있는 요금제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모요 요금제 상세에서 표기해 주고 있기 때문에 가입 시에 확인할 수 있어요.

2. 온라인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해요

기존에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가입했던 통신 3사 휴대폰 요금제와 달리 인터넷에서 쉽게 신청 및 개통이 가능해요. 이마트 24 등에서 알뜰폰 망별 공용 유심을 구매할 수 있는데,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더 빠르게 개통을 진행할 수 있어요.

3. 요금제가 저렴해요

통신 3사의 동일 조건의 요금제가 50% 이상 저렴해요. 알뜰폰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고 기간 한정 프로모션 할인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저렴한 요금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선택하는 법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 3사 (KT, SKT, LGU +)와 달리 20개가 넘는 통신사와 1천여 개가 넘는 요금제가 있어요. 이 많은 요금제들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란 매우 어렵죠!

이럴 때 알뜰폰 비교 추천 서비스 모요를 이용하면 좋은데, 모요에서는 현재 알뜰폰 요금제를 한 번에 모아보고 내게 맞는 필터를 통해 요금제를 골라 확인할 수 있어요.

알뜰폰 고르는 Tip!

  1. 내가 한 달에 사용하는 데이터, 통화, 문자 양만 파악하면 요금제를 고르기 쉬워요.

    데이터를 한 달에 얼마나 사용하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영상을 보는 기준으로 쉽게 데이터양을 확인할 수 있어요.

  1. 알뜰폰 요금제도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를 보다 보면 ~Mbps라는 용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기본 제공했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고 나면 해당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요.

    소진 시 속도의 정확한 기준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1. 알뜰폰 요금제는 프로모션 할인 기간을 잘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은 특정 기간 할인 요금제가 많은데, 이 정보는 매달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매달 바뀐 요금제 정보를 확인하면 좋은데요.

    모요 유튜브에서는 매달 1일, 좋은 요금제만 쏙쏙 골라 추천해드리고 있어요.

    모요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moyoplan

알뜰폰 자주 묻는 질문

Q. 약정이 있어도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요?

A. 물론이죠! 약정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고, 대부분 위약금을 물더라도 더 저렴한 금액으로 통신 요금을 사용할 수 있어요. 남은 약정과 위약금이 궁금하다면 각 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114에 전화하여 물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Q. 기존에 사용하던 5G 휴대폰으로 알뜰폰 쓸 수 있나요?

A.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은 기기와 상관없이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가입이 가능해요.

Q. 지금 쓰는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나요?

A. 물론이에요. 번호이동은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가지고 이동한다는 뜻인데,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면 기존에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신규가입은 휴대폰 번호를 새롭게 생성한다는 뜻이에요.

나에게 딱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는 법!

모요에서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하고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26,405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1,848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17,892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17,592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16,313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0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