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약정 남았는데 알뜰폰으로 갈아타도 될까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원래 쓰던 핸드폰 약정 남았는데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도 될까요?

기존 사용하시는 요금제가 비싼 요금제라면 알뜰폰 요금제로 옮기시는 것이 대체로 이득일 거예요. 다만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시, 이득인지 여부를 꼼꼼하게 계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하면 절약하게 될 금액을 계산해요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SKT 통신사의 T플랜 스페셜이라고 가정하고 월 79,000원을 2년간 선택 약정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해볼게요.

월 79,000원 요금제를 선택 약정으로 이용하면 25% 할인이 되어 월 59,200원씩 비용이 나오게 돼요.

SKT 요금제 예시 표

그리고 모요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지모바일의 이지 ALL 무제한 (총 데이터 71GB / 통화 무제한) 요금제로 이동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요금제는 7개월간 월 19,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죠.

같은 조건으로 핸드폰을 사용해도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한 달에 39,400원을 절약할 수 있고 3달을 쓰면 118,2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죠!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 조건이 없기 때문에 만약 요금제에 가입을 하고 더 좋은 조건의 요금제가 나온다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약정이 있는 알뜰폰 요금제도 있기 때문에 요금제 상세에서 약정 정보를 꼭 확인해 주세요.

2. 내 할인 반환금을 확인해요

한 가지 더 고민해야 할 것은 현재 통신사를 해지하고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로 번호 이동하면 발생하는 할인반환금과 남은 약정 기간을 확인해 보아야 해요. 그리고 내가 통신사를 변경해서 절약되는 요금과 비교해 보면 됩니다.

할인 반환금은 할인받았던 금액을 계약 기간 내 해지 시 할인 받은 만큼 뱉어내야 하는 위약금 제도를 말해요.

만약 약정이 6개월 남은 상황이고 할인반환금이 110,000원 정도 나온다면, 지금 바로 알뜰폰 요금제로 옮기는 것이 손해를 보는 것 같아 보여도 다음 달부터는 바로 이득이 돼요.

반대로 만약 3개월 동안 계속 현재 통신사를 유지한다고 하면 할인반환금은 나오지 않겠지만,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통해 126,400원 아끼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에요.

약정이 남았는데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면 좋을지 고민된다면 계산하여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26,359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1,802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17,846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17,546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16,267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0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