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유심 재사용할 수 있을까?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사용한 알뜰폰 유심 재사용할 수 있을까?

알뜰폰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여러개의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옮겨가며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요.

KT망 공용유심 ‘바로유심’과 LGU+망 공용유심 ‘원칩’

알뜰폰 통신사와 통신망이 변경되면 유심도 새롭게 구매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요.

우선 한번 사용한 알뜰폰 유심바로 재사용하기 어려워요.

사용한 유심을 바로 재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유심을 굳이 재사용하고자 한다면 해당 통신망 직영점을 방문하여 유심 초기화 요청을 해야해요.

간혹 사용했던 유심을 그대로 입력하여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이 정책은 통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통신사에 확인해 봐야 해요.

이때, 유심을 초기화하면 현재 가입된 통신사와의 연결은 끊어지기 때문에 한 개의 유심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알뜰폰 유심을 2개 이상 가지고 있다면 이론상으로는 유심 재사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NFC 유심이 아니라면 무료로 유심을 제공하는 통신사의 요금제들도 많이 있고, LGU+ ‘원칩’, KT ‘바로유심’ 등의 통신망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을 진행하면 커피 기프티콘, 상품권 등의 이벤트도 매달 진행하기 때문에 유심을 재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진 않아요.

모요 요금제 상세에서는 해당 요금제의 유심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원칩과 바로유심은 이마트24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방문 전에 전화하여 재고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모요 필터를 활용하면 유심을 무료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유심 무료 제공 요금제 모아보기

모요 요금제 찾기 필터를 통해 ‘유심 무료’를 필터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모요 > 요금제 찾기 > 필터 > 추가 기능 > 유심 무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eSIM을 통해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할 수도 있어요

또,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경우 물리적 유심이 아닌 eSIM을 통해 개통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바로 알뜰폰 신청을 진행할 수 있어요.

알뜰폰 유심 재사용 걱정하지 마시고, 모요 무료 유심 필터로 조금 더 쉽고 편리하게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1,896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7,339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3,383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23,083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1,804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5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