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해피콜의 뜻과 알뜰폰 해피콜은 언제 오나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해피콜이 뭐예요?

뭔지도 잘 모르겠는데 알뜰폰 해피콜 언제 안내해주는 건지 기다리고 계시나요?

해피콜은 쉽게 본인 확인을 위한 전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온라인을 통해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을 완료하면, 해당 알뜰폰 업체에서 신청자 정보 확인을 위해 해피콜이 갈 거예요.

알뜰폰 신청 후 해피콜이 왜 오나요?

해피콜을 통해 알뜰폰 업체는 신청자의 본인확인 혹은 주문정보를 확인해요.

예를 들면, 신청 시 작성했던 개인 정보, 개통 인증용 폰 뒤 네 자리 혹은 카드번호 뒤 네 자리, 택배 주소 등을 전화를 통해 확인할 거예요.

반대로, 신청자는 이 통화에서 개통 시점이나 미처 잘못 기입한 가입 정보 등을 수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NFC 기능을 유심에 추가하고 싶다면 해피콜을 통해 요구할 수 있어요.

알뜰폰 해피콜 언제 오나요?

가입 신청일을 기준으로 평균적으로 1~2일 사이에 받아볼 수 있어요. 알뜰폰 업체 일정에 따라 조금 더 늦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 기다려주세요.

해피콜을 받지 못하셨다고요?

인스모바일의 해피콜 부재 안내 예시

해피콜을 받지 못하셨다면 개통 진행이 지연될 수 있어요.

신청을 완료하면 해당 알뜰폰 통신사에서 해피콜이 오는데, 해피콜을 통해 신청 확인이 진행되지 않으면 유심 배송이 시작되지 않아요. 또한, 알뜰폰 통신사마다 다르지만 14일 이내 해피콜 미완료 상태인 경우에, 접수된 신청 건은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니 꼭 해피콜을 받아주세요.

때문에, 해피콜을 못 받으셨다면 해당 알뜰폰 통신사에서 전송한 문자를 꼭 확인해 주시거나 해피콜이 계속 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먼저 문의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모든 통신사에서 해피콜이 오나요?

통신사에 따라 해피콜이 오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면, 이지모바일, 밸류컴, 스마텔 등의 통신사는 서류 확인 과정에 이상이 없을 시에는 해피콜이 가지 않아요! 해피콜이 오지 않더라도 해당 통신사에서 개통을 진행 중이라는 문자 안내가 올 거예요.

때문에 해피콜이 오지 않는다면 내가 신청한 요금제의 통신사는 해피콜이 오는지 안 오는지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해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0,718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6,161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2,205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21,905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0,626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3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