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약정 있는 핸드폰을 S시리즈 자급제로 바꾸고 싶은데 방법 좀
박*식2025.12.10 19:44
지금 LG 사용 중인데, 약정 1년 남은 폰 카메라가 별로라 S시리즈 새 폰 자급제로 사고 싶어요. 번호도 KT로 이동할 생각이고요. 기존 폰은 애한테 양도하려고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조회 56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지금 LG 핸드폰에 약정이 남아 있는데 카메라 때문에 불만이시군요. 그리고 자녀에게 폰을 양도하려는 계획도 있으시고요.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새 폰을 자급제로 구입하는 거예요. 자급제 S시리즈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새 폰을 사셨다면, 다음으로 본인에게 맞는 유심(USIM)을 구매해야 하고요. 만약 가족 끼리 KT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KT 유심을 준비하는 게 좋겠죠.
이제 기존 약정 폰을 처리해야겠죠? LG폰 약정은 '위약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남은 약정에 구애받지 않고 새 핸드폰으로 KT로 번호를 이동할 수 있죠. 위약금이 부담될 수 있지만, KT로 가족 결합까지 하시면 장기적으로는 이해득이 있을 수 있어요. 신규 KT 유심을 준비하여 새 폰에 넣고, KT 대리점이나 온라인에서 번호 이동을 신청하세요. 이 과정에서 LG U+의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고, 위약금은 다음 달 청구서에 안내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자녀에게 폰을 양도하는 방법입니다. 자녀가 KT 유심을 갖고 있다면, 그 유심을 기존 LG 폰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심만 교환하면 끝이죠. 이때, 약간의 VoLTE 설정이 필요할 수 있는데, 어려운 것 아니니 프리한 느낌으로 진행해 보세요.
혹시 더 이상 확실하지 않거나 막막하시면, KT 고객센터에 방문해서 위약금 조회부터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식으로 단계별로 계획하시면 확실히 수월할 거예요!
공감
댓글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KT 요금제 해지하고 자급제폰으로 바꾸고 싶어요
지금 노트8 쓰면서 KT Y베이직 1년 약정 요금제 이용 중인데, 폰 상태가 점점 안 좋아져서 자급제폰으로 바꾸려고 해요. 위약금 계산해보니 3만 원쯤 나오던데... KT에 전화해서 요금제 해지하고 자급제폰 사서 새로운 요금제 가입해도 될까요?
자급제폰으로 전환하는 건 스마트한 선택일 수 있어요, 요즘엔 많은 분들이 그런 식으로 요금제 변경을 통해 통신비를 절감하거든요. 📱 자급제폰은 통신사 약정이 없는 자유로운 기기 구매 형태라,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이전에 사용하던 KT 약정 요금제를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 3만 원 예상이라고 한다면 이 부분은 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실히 확인하세요. 약정 해지 시 실제 나오는 위약금, 할인 반환금 등이 맞는지 계약 내용을 다시 점검하는 게 안전해요.
그리고 새로 살 자급제폰의 가격과 앞으로 쓰고자 하는 알뜰 요금제를 비교해보세요. 자급제폰은 일시불로 구매하거나 할부로 진행해야 하니까, 본인 예산에 맞추어보는 게 중요하죠. 새로 가입할 알뜰 요금제의 경우, 현재 요금제보다 데이터나 통화 조건이 본인 사용 패턴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해요. 요즘 알뜰폰 요금제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본인의 사용 스타일에 딱 맞는 걸 골라야 해요.
여기까지 듣고 결심이 섰다면 KT에 연락해서 요금제 해지 진행하시고, 자급제폰 구매 후 원하는 새로운 요금제로 갈아타세요. 이 과정에서 각종 조건을 꼼꼼히 살피는 게 다음 움직임에 잘 먹히는 팁이에요! 👍
휴대폰 해지하면 자급제폰으로 쓰는 게 가능한가요?
휴대폰 계약 해지 후에 그 폰을 자급제폰처럼 사용할 수 있나요?
휴대폰 계약을 해지하면 보통 그 휴대폰은 자급제폰, 즉 SIM 프리 상태로 전환됩니다. 즉, 특정 통신사에 묶여 있지 않다는 뜻으로, 원하는 통신사의 SIM 카드를 사용해서 새로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어요. 이때 주의할 점은, 특정 모델이나 통신사에서는 완전히 '언락' 상태가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요. 먼저, 폰이 완전히 언락이 되었는지 통신사에 확인하거나 기술적으로 지원받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하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통신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핸드폰 바꾸면 약정 새로 시작되나요?
핸드폰 새로 바꾸면 약정이 다시 처음부터 시작되나요?
핸드폰을 새로 구매할 때 약정이 어떻게 변하는지는 몇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져요. 우선, '기기 약정'과 '요금제 약정'은 다르게 처리됩니다.
1. 기기 약정: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기존 기기 약정은 종료되고, 새로운 기기 약정이 시작돼요. 즉, 새 기기로 변경하면 일반적으로 24개월 할부나 선택약정 같은 새로운 약정 조건이 적용됩니다.
2. 요금제 약정: 폰을 바꿔도 요금제 약정은 기본적으로 유지돼요. 예를 들어, 1년 약정으로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면, 단말기를 바꿔도 동일한 요금제를 계속 쓸 경우 약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핸드폰을 교체하면 기기 약정만 새로 시작하고, 요금제는 변경되지 않는다면 계속 유지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부분에서 혼동하기 쉬워서, 구매 전에 서비스 제공자와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