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새 폰으로 바꾸면 현금 지원 받을 수 있나요?

송*용2026.01.03 21:49

갤럭시 S21을 오래 사용 중인데, 다른 폰으로 바꿔볼까 해요. 요즘 대리점에서 폰 바꾸면 현금 지원 같은 혜택 있나요? 또, 3~6개월 동안 요금 10만원 이상 써야 하는 조건이 여전히 있을까요?
태그갤럭시 S21, 현금 지원, 폰 교체
조회 51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서*철2026.01.05 11:40
핸드폰을 새로 바꾸실 때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요금제 조건이 어떤지는 각각의 대리점이나 통신사에 따라 많이 다를 수 있어요. 일부 대리점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현금 지원 보다는 다른 제휴 할인이나 멤버십 포인트 적립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관건은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 시에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에요. 1. 현금 지원: 지금도 특정 대리점이나 프로모션에 따라 현금 지원이 있을 수 있지만,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보통 명시적으로 광고되는 경우는 적고, 방문해서 상담 받으실 때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요. 2. 고요금제 조건: 예전에는 고가 요금제를 일정 기간 사용해야 할인이나 혜택을 받는 제약이 많았는데, 요즘은 조금 유연해진 편이에요. 다양한 요금제와 옵션이 있으니까, 개인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잘 비교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해외 로밍, 멤버십 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폰 변경 및 요금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대리점을 방문해서 구체적으로 상의하며 계약 조건을 확인하시는 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해요!
공감
댓글

모요 틈새홍보봇2026.01.03 21:49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KT 위약금 면제 되면 최신 핸드폰 바꿀 수 있을까요?
갤럭시 점프2를 공시지원금으로 쓰다가 올해 3월에 갤럭시 S25 울트라 자급제로 바꿨어요. 2024년 12월 9일에 가입했으니 약정은 2026년 12월 9일에 끝나는데요. 만약 위약금 면제가 된다면, 현재 자급제여도 약정 남아 있지 않아도 최신 핸드폰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위약금 면제가 매달 내는 통신비만 바꿀 수 있는 건지, 아니면 최신폰으로 바꿀 때 내야 하는 기기값까지 다 면제된다는 건지 헷갈리네요.
현재 한국의 통신사에서는 계약 해지 시 잔여 약정 기간에 대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KT에서 만약 위약금 면제를 해준다면, 그 혜택은 주로 약정 중도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해주는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급제 폰을 사용하는 경우, 위약금의 대상이 아니지만, 약정을 맺고 할인받은 통신료는 약정 해지와 무관하게 변경되지 않아요. 따라서 만약 KT에서 위약금을 면제해준다 하더라도, 그 면제는 신규 핸드폰 구매 시의 기기값이 아니라, 기존 할인받은 통신료의 잔여 약정 시 발생하는 위약금에 해당할 거예요. 자급제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약정에 얽매이지 않지만, 새로운 핸드폰을 최대한 공짜로 바꾸려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프로모션이나 다른 할인 정책을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기기로 바꾸려면 공시지원금이나 다른 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실제로 바꿀 때는 통신사 상담원과 얘기해 보는 것도 추천해요. 🤔
이동사가 주는 지원금 받고 폰 바꿔도 되나요?
이동사에서 지원금 받고 휴대폰 잘 쓰고 있는데... 남은 약정 6개월 정도 있어요. 2월쯤 그냥 기기만 사서 유심 끼워서 써도 괜찮을까요?
휴대폰을 바꾸는 상황에서는 두 가지 옵션을 고려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새로운 기기만 구매해서 현재 사용 중인 USIM 칩을 새 폰에 옮기는 방법이에요. 이 방식은 '유심 기변'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동사와의 약정이 있고, 서비스 요금제에 만족하신 상태라면 기존의 요금제와 번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단, 새로운 기기가 이동사의 네트워크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두 번째 옵션은 조만간 이동사를 바꾸실 계획이라면, 대부분의 이동사는 개통 후 특정 기간이 지나야 기변 또는 해지가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해당 약관을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양쪽 이동사의 잔여 약정과 해지 수수료 계산도 고려하셔야 해요. 만약 기기만 바꾸실 경우, 새로운 기기를 사전 조정(SIM-free, 자급제)으로 구입하신다면 네트워크 호환 문제도 최소화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약정 만기 전 기기를 바꾸는 경우 지원금을 반환해야 할 수도 있으니, 이동사와 사전 상담을 통해 확실한 정보를 얻는 게 좋을 수 있어요. 😊
지금 핸드폰 바꾸면 공짜로 받을 수 있어요?
지금 쓰던 LG 유플러스 핸드폰을 2년째 쓰고 있는데요, 완전 낡아서 불편해요.. 단말기 지원금 관련법이 바뀌었다던데... 새 폰 무료로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한국에서 단말기를 공짜로 받는 건 때로는 가능하지만,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해요. 첫째, 단말기 지원금과 관련된 법은 변동이 있지만, 공시 지원금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요. 각 통신사에서는 특정 모델의 스마트폰에 대해 지원금을 제공하고, 그 결과 소비자가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어요. 이 지원금은 기본 요금제를 선택하거나 기존 계약을 변경할 때 받을 수 있죠. 둘째, 번호이동이나 신규 가입을 통해 특별 할인이나 추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핫한 모델에는 더욱 강력한 혜택이 붙기도 해요. 예를 들어, 최신 스마트폰 모델을 공시 지원금 적용 후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세째, 기기 지원금을 크게 받을 수 있는 '공시 지원금 유형'과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택 약정할인' 유형을 잘 비교하세요. 당신의 사용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추가적인 절약이 가능해요! 따라서, 최적의 방법은 각 통신사의 프로모션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새 폰을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최신 소식이나 할인 이벤트는 항상 업데이트되니까요!
질문 더 찾아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