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7 모서리 뭉개짐, 애플케어로 해결 가능?
박*윤2025.11.06 21:43
아이폰 17 산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모서리가 뭉개졌어요... 진짜 이거 수리 가능할까요? 애플케어 가입했는데, 수리 맡기면 비용 얼마나 나올까요?ㅠㅠ
조회 133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이폰 17의 모서리 뭉개짐과 같은 물리적 손상은 기본적인 애플케어 플러스의 보호에 포함될 수 있어요. 애플케어 플러스는 우발적 손상의 경우 연 2회의 수리를 지원해 주는데요, 수리나 교체에 적용되는 자가 부담금은 보통 물리적 손상의 경우 약 10만 원에서 12만 원 사이일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비용은 애플 스토어에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애플서비스센터에 직접 문의하는 걸 추천드려요. 애플 공식 사이트나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자세한 절차와 비용을 확인하고, 예약을 진행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초기 투자에서 애플케어 플러스를 추가한 것을 보면 장기적으로 수리 비용 부담이 덜할 수 있어요!
공감
댓글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아이폰 17 쿠팡케어 해지 가능 여부
아이폰 17로 바꾸려고 하는데, 쿠팡케어는 꼭 3년을 써야지만 해지 가능한가요?
쿠팡케어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가 보네요! 기본적으로 쿠팡케어는 스마트폰 구독 서비스인데, 정확한 해지 조건은 계약의 특정 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쿠팡케어 같은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을 사용하면, 계약서에 명시된 최소 사용 기간이 있어요. 3년 정도가 일반적인 조건일 수 있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아요.
해지 가능한 시기나 해약 금액은 사용한 기간과 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정보는 쿠팡 고객 서비스를 통해 직접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계약을 진행하기 전에, 항상 각 조건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게 중요하죠. 추가로, 쿠팡케어는 종종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니 이 부분도 고려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 17 프로 상단이 흐려지는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폰 17 프로 사용자입니다. 갑자기 상단이 흐리게 보여요. 이거 어떻게 고칠 수 있나요?
아이폰 17 프로의 상단이 갑자기 흐려 보이는 문제를 겪고 계신 것 같네요. 이런 현상은 보통 소프트웨어 이슈에서 비롯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엔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간단한 재부팅: 우선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강제 재부팅을 해보세요. 이 방법으로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2. iOS 업데이트 체크: 때때로 최신 업데이트가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거든요. 설정 메뉴에서 일반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 최신 버전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3. 설정 리셋: 설정에서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해서 개인화된 설정을 초기화해 보세요. 중요한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시도해 보셔도 돼요.
4. 앱 문제 확인: 특정 앱 사용할 때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거라면, 그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해 볼 수도 있어요.
5. 기기 초기화 고려: 해결이 안 될 경우, 데이터를 백업한 후에 기기를 초기화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 서비스 센터에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게 좋겠어요.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아이폰 17프로 상단 틈 벌어짐 문제 해결?
KT 미리보상을 통해 아이폰 17프로를 산 지 한 달 됐거든요. 며칠 전에 폰을 아주 짧은 거리에서 떨어뜨렸는데, 상단 틈이 좀 벌어져 버렸어요. 제 키는 158이고 케이스도 잘 끼우고 다녔는데 이렇다니... 애플 수리점 가면 무상으로 리퍼나 교환 받을 수 있을까요? 만약 안 된다면, 제한보증 수리에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그리고 2년 후에 반납해야 하는 폰이다 보니 손해가 어느 정도인지도 궁금해요. 듣기로는 많이 깎인다고 하더라고요. 리퍼나 수리 후에 반납하면 그때도 감가가 심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런 문제를 겪으셨다니 정말 답답하세요. 아이폰 17프로가 떨어져서 상단 틈이 벌어졌다면, 이 상황은 제조 결함보다 사용자의 과실로 판단될 가능성이 커요. 애플의 정책에 따르면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은 일반적으로 소비자 과실로 간주되어 무상 리퍼나 교환보다는 유상 수리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무상 리퍼 가능성: 일반적으로 낙하로 인한 파손은 무상 수리 대상이 아니에요. 애플에서 제조 결함을 인정하지 않으면, 비용이 드는 수리로 진행해야 될 거예요. 특히, 케이스 착용 여부는 크게 영향이 없어요.
2. 수리 비용 예상: 상단 틈이 벌어지는 문제는 종종 유상 수리 또는 디바이스 교체가 요구될 수 있어요. 보통 수리 비용은 기기 모델과 파손의 정도에 따라 최소 40만 원 이상이 될 수 있죠.
3. KT 미리보상과 반납: 2년 후에 반납 시 외관 상태가 '정상'이거나 '경미한 손상'이어야 제 가격을 받을 수 있어요. 상단 틈 벌어짐은 이를 충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서, 리퍼 또는 수리 후 반납을 추천드려요. 수리 비용이 들더라도, 감가된 금액보다는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KT 미리보상이나 애플의 보증 관련으로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고객센터 문의도 도움이 됩니다. 행운을 빌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