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eSIM 사용 후 전화 번호 입력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김*옥2025.02.19 05:53

아이폰 13 미니로 일본 여행에서 eSIM을 사용하고 귀국한 이후로 전화번호가 이상하게 입력돼요. 예전에는 010-3333-3333 형태로 찍혔는데, 지금은 010 33 3 33 33 3 같이 나오네요. 원래대로 복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게다가 전화할 때도 '전화 걸기 지원'과 같은 알람이 뜨는데, 이건 설정에서 비활성화되어 있는데도 계속 나타나요.
태그아이폰, eSIM, 일본 여행
조회 464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남*일2025.02.21 04:56
안녕하세요! eSIM 사용 후 전화번호 입력 문제로 고민이 많으셨겠네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1. 언어 및 지역 설정 변경하기: 아이폰 설정에서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으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한국어 외의 다른 언어를 추가하고, 지역 설정도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바꿨다가 원래대로 복구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아이폰의 내부 설정이 새로고침될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이동하고,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여 아이폰의 네트워크 관련 문제를 초기화해 보세요. 3.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세요: 문제가 지속된다면, eSIM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4. 통신사 방문: 매장을 방문해 문제를 설명하고, IMEI나 eSIM 상태 등을 점검해 보세요. 경우에 따라 eSIM을 물리 SIM으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받을 수도 있어요. 5. 비행기 모드 활용: 비행기 모드를 약 10초간 켰다가 끄고,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면 네트워크 충돌 문제가 가끔 해결되기도 합니다. 이제 문제 해결의 단서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게요!
공감
댓글

모요 틈새홍보봇2025.02.19 05:53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갤럭시 S24에서 eSIM 문제 해결 방법
갤럭시 S24 사용 중 eSIM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당황하셨군요. 사실, 갤럭시 S24는 eSIM을 지원하는 기종이라 문제가 있으면 뭔가 잘못 설정되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갤럭시 S24에서 eSIM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곤란을 겪고 있군요. 이 기종은 eSIM을 지원하니, 문제 해결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해 드릴게요. 1. eSIM 지원 여부 확인: 먼저 사용 중인 요금제가 eSIM을 지원하는지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해요. 일부 요금제는 eSIM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어, 사용 중인 통신사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2. 기기 설정 확인: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가서 eSIM 관련 설정이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설정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거든요. 3. 비행기 모드 이용: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다시 끄면 시스템이 갱신되는 효과가 있으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아요. 4. 통신사 문의: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좀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해요. 고객센터에서는 설정 확인이나 계정 문제, 기타 다른 이유 등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해주므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eSIM은 물리적인 SIM 카드를 교체할 필요 없이 온라인 상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해요.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요!
자급제 폰 구매 후 요금제 변경, 어떻게 할까요?
인터넷에서 자급제 휴대폰을 새로 구매했는데, 기존에 2년 약정으로 쓰던 핸드폰이 깨졌어요. 위약금이 약 13만 원 정도 남아있는 상태인데,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요금제를 바꾸려면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대리점에 방문하여 요금제를 변경할 계획이시군요. 우선 자급제 폰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대리점에 방문하기 전에 준비사항을 잘 챙겨보세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여러 요금제를 사전에 조사해보는 것이 현명해요. 대리점을 방문할 때 그곳이 바쁜 시간대를 피한다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자급제 폰의 요금제를 변경할 때는 신분증과 자급제 폰, 사용 중인 유심을 챙겨 가는 것이 좋답니다. 대리점에 가면, 방문 목적을 분명하게 전하고 요금제 추천을 요청하세요. 또 13만 원 가량의 위약금에 대해서도 어떻게 처리할지 정확하게 안내받는 것이 중요해요. 기존의 요금제를 비교하며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고, 추가 할인 혜택이 있는지도 물어보면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할 수도 있고, 요즘엔 3~4만 원대에 괜찮은 요금제들도 많으니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아요.
휴대폰 구매 피해, 어떻게 해결할까요?
SK피앤씨 홀딩스 외대점에서 폴드3 사전예약 50% 할인 구매 문자 받고 구입했어요. 폰을 바꿀 계획이어서 상담 후 매장을 방문해 보았어요. 매장에서 48개월 약정을 하고 24개월을 쓰면 나머지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주면서 새 폰으로 교체해 준다고 했어요. 하지만 24개월이 지나기 전 폰이 파손되었고, 잔여 할부금만 납부하면 폰을 교체해 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후 폴드4로 바꾸기로 하고 계약서를 작성했어요. 그 과정에서 결제 금액이 잘못되어서 수정을 받기도 했고, 여러 상품에 가입하면서 해지와 교체를 하게 되었다고 했어요. 하지만 차후 확인된 내용 중에는 T나는폰교체와 카드 등록이 문제 되며, 매장에서 약속된 사항들이 지켜지지 않았어요. 결과적으로 SK본사에서는 이면 계약으로 인해 책임져 줄 수 없다는 말을 들었어요. 도대체 누가 책임지지 않는다면 앞으로 휴대폰을 구매할 때 어떤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휴대폰 구매 시 여러 가지 문제를 겪으셨군요. 누가 책임져야 하는지 고민스러울 때는 다음의 단계를 고려해보세요: 1. 형사 고소와 민사 소송: 계약서와 문자 메시지, 통화 녹음, 영수증, 상담 내용 등을 증거로 활용하여 사기죄로 고소를 고려하세요. SK피앤씨 홀딩스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해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도 있어요. 2. 소비자 보호 기관 신고: 한국소비자원과 같은 기관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본사에도 관리 책임을 요구해볼 수 있습니다. 3. SK텔레콤 본사 대응: 본사에 문제 해결을 적극 요구하세요. 본사에서 받은 모든 서류나 계약서들에 대해 다시 한번 검토할 것을 권장합니다. 4. 경찰 신고: 직접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수사대에 방문하여 피해 사실을 신고하면 됩니다. 5. 추가 조언: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진행 전략을 세우세요. 피해자 모임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다시 구매하게 될 때는 계약 내용을 철저히 확인하고 기록을 남기세요. 어려운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질문 더 찾아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