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원금 받으면서 선택약정 혜택 가능한가요?
이*준2025.05.05 22:57
안녕하세요, 휴대폰 요금제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요. 현재 유플러스에서 선택약정을 통해 25% 할인을 받고 있으며, 약정이 1년 남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시지원금을 받고 기기를 교체한 후, 6개월 후에 요금제를 변경해서 다시 선택약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회 972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휴대폰과 요금제 관련하여 여러 조건들이 엮여 있어요. 먼저, 현재 유플러스에서 받으시고 있는 선택약정할인의 경우, 약정이 1년 남아 있어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달 받으시는 25% 할인 금액을 기준으로 1년간의 할인 반환금이 계산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1년 6개월이 경과하면 계약이 자연스럽게 유예되면서 위약금 없이 공시지원금 방식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어요.
공시지원금을 통해 휴대폰을 교체하고 싶으신 경우, 선택약정과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점 유의하세요. 공시지원금을 받을 때에는 다시 선택약정을 신청할 경우 대부분의 공시지원금을 반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6개월 후에 요금제를 변경하고 선택약정을 다시 받는 것은 가능하지만, 공시지원금을 받고 나서 선택약정에 가입할 때는 기존의 공시지원금을 반환해야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성지에서는 불법 보조금이 제공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항상 공식적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휴대폰 지원금이 뭔가요? 모요에서 받을 수 있나요?
휴대폰을 싸게 살 수 있다고 해서 모요를 보게 됐는데, 지원금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거 정확히 뭐고, 저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휴대폰 지원금은 통신사와의 약정을 통해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받을 수 있는 금전적인 혜택을 말합니다. 보통은 최신 스마트폰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형태입니다.
모요에서는 이러한 통신사 지원금을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 구매 시 이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급제와 달리, 모요는 통신사의 지원금을 구매자에게 100% 환원함으로써 구매 시점의 부담을 크게 줄여 줍니다.
자급제의 경우, 통신사와의 약정이 없기 때문에 구매 시 제공되는 지원금이 없습니다. 그로 인해 초기 구매 비용이 전체적으로 높게 책정되며, 이는 결국 자급제 구매의 한계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모요에서의 휴대폰 구매는 이런 자급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약 30~40만원의 지원금을 그대로 사용자에게 돌려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유통 마진 및 숨겨진 비용이 없고, 최종 실구매가가 더욱 낮아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쿠팡에서의 아이폰 16 (128G) 모델의 자급제 가격이 1,195,000원인 반면, 모요에서는 통신사 지원금을 통해 이보다 낮은 가격에 구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요를 통한 구매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더욱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한다면 모요에서 제공하는 통신사 지원금 옵션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 가족결합 할인 혜택 다시 받을 수 있나요?
저랑 아버지가 SKT 가족결합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유심 문제로 인해 제가 다른 통신사로 옮길 예정이에요. 이 경우 자동으로 가족결합이 해제된다고 알고 있어요. 그런데 아버지께서는 SKT를 30년 이상 이용하셔서 30% 할인을 받고 계세요. 만약 제가 통신사를 바꿨다가 다시 SKT로 돌아오면, 가족결합으로 다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SKT에서 제공하는 가족결합 할인은 회선이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경우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이후 다시 SKT로 돌아올 경우, 가족 결합을 새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이전과 동일한 30%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할인 정책 확인: 우선, SKT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돌아왔을 때 기존의 할인 혜택이 유지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SKT 고객센터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해당 할인을 계속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2. 설정 조건: 다시 가족결합을 설정하려면, 가족관계 및 함께 거주하는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해 주거지 관련 서류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해 두세요.
3. 장기 사용 고객 혜택: 아버지께서 30년 동안 SKT를 사용하셨다면, 장기 고객으로서 추가 혜택이나 요금 할인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또한 고객센터에서 문의해 보시면 좋아요.
만약 여전히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SKT로 재결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다양한 통신사의 요금제와 혜택을 비교하면서 신중히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급제폰과 성지 방문, 어떤 선택이 유리할까요?
두 해 동안의 약정이 끝나가네요. 이번에 갤럭시 S25+로 핸드폰을 바꿔볼까 해요. 최근 통신사들이 가입자 유치를 위해 지원금을 많이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 자급제폰도 나름 혜택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자급제폰을 고르면 초등학교 선생님 할인으로 13만원, 삼성카드로 3만 5천원, 상품권으로 4만 8천원 정도 혜택이 있어요. 갈팡질팡 하는데, 통신사를 바꾸면서 SKT에서 다른 곳으로 갈아타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자급제가 더 이득일까요?
갤럭시 S25+로 바꾸려는데 고민이 많으시죠?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1. 자급제폰의 장점: 자급제폰을 선택하게 되면 다양한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해요. 약정 없이도 마음에 드는 통신사를 고를 수 있고, 원할 때 변경도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어 깔끔해요.
2. 통신사 보조금 혜택: SKT 사태 이후 통신사들이 가입자 유치를 위한 보조금을 확대했습니다. '성지'라고 불리는 곳에서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때에 따라 자급제보다 더 경제적일 수도 있답니다.
3. 할인 혜택 활용: 자급제를 구매할 때는 각종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어요. 초등학교 선생님 할인, 삼성카드 할인 등은 내게 중요한 할인 혜택이죠.
4. 알뜰폰 요금제: 자급제폰 구매 후, 알뜰폰으로 이동하면 매월 통신비를 줄일 수 있어요. 특히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제가 다양하니 나에게 맞는 것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죠.
자급제폰이든 성지든, 가장 중요한 건 어떤 방법이 나에게 더 유리한지입니다. 모든 옵션을 잘 비교하고 나에게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