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KT 유심 셀프개통을 중단하고 SKT 유지해도 괜찮을까요?

김*선2025.04.28 09:06

SKT 유심 해킹 사건에 걱정이 많아서 지난 5월 초에 KT 유심을 받아 바로 개통을 시도했는데, 유심 신청 이력이 없다는 안내에 결국 개통하지 않은 채 등록만 마쳤어요. KT 인터넷 망에 대한 평가가 별로라 그냥 SKT로 남고 싶긴 한데요. 유심을 아직 한 번도 바꿔 껴본 적이 없어서요. 일단 SKT 약정도 없는 상태고, 기기나 번호 변경 계획도 없습니다. 그냥 이렇게 두면 될까요?
태그SKT, 유심, 약정, KT, 번호 변경, 셀프개통, 해킹 사건
조회 328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조*훈2025.04.29 15:34
유심을 KT로 바꿀지 고민하고 계신데요. KT의 인터넷 망 평가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SKT에 머무르시고 싶으신 거라면, 현재 사용 중인 SKT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KT 유심을 아직 교체하지 않으셨으니, 개통 또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SKT 약정이 끝난 상태이지만, 기기 변경이나 번호 이동의 계획이 없다면 SKT 유심을 그냥 유지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번호 이동을 하시게 된다면, 그때 KT 유심을 사용해서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현 상태로 두고 사용하시면서, 필요에 따라 유심을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SKT 유심보호서비스, 안전할까요?
현재 SKT 알뜰폰을 사용 중이고, 유심을 새로 교체 신청하셨네요. 하지만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워 유심 등록이 지연되고 있어 걱정이 많으시군요. 간단히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은 했지만 유심 교체하기까지 불안하신 상태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질문을 주셨네요: 1.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후 유심 교체 시점까지 안전성이 보장될까요? 2. 유심이 복제되어 다른 기기에 사용될 가능성 있을 때, 유심보호서비스가 이를 차단할 수 있을까요?
현재 SKT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셨다는 점은 긍정적이에요. 이 서비스는 유심이 임의로 다른 기기에 장착되는 것을 자동으로 차단해요. 따라서 해커가 유심을 빼가더라도 통신이 차단되므로 안전이 확보됩니다. 물론 모든 해킹을 100% 방지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충분히 보호된다고 보시면 되죠. 유심이 복제된 상황에서도 보호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SKT에서 이를 감지하고 차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제 유심 자체가 요즘 들어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하니까요. 고객센터와의 통화가 힘드시겠지만, 평일 아침에 가능한 한 빨리 유심 등록 절차를 마무리하시길 추천해요. 이와 함께 중요한 개인 정보가 연관된 서비스 사용은 잠정 미루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추가로, eSIM 전환 또는 유심보호서비스 관련 최신 정보를 참고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러면 불필요한 불안감 없이 조금 더 안전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SKT에서 아이폰으로 유심 이동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3월에 SKT에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기기변경을 했고, M+6개월 회선 유지가 조건이었어요. 갤럭시에 적응하지 못해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고, 저는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갈 생각입니다. 저와 상대방 모두 SKT를 사용 중이고, 저는 5G 요금제를, 상대방은 LTE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갤럭시는 5G 기기인데, 유심 기변을 통해 제 아이폰으로 돌아갔을 때 문제가 없을까요?
3월에 SKT에서 갤럭시로 변경하셨지만 아이폰으로 다시 유심을 이동하려 하시는군요. 이런 경우 다음의 사항들을 참고해 보세요: 1. 기기 변경의 회선 유지 조건: SKT의 회선 유지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변경한 회선을 6개월간 유지해야 해요. 그런데 유심 기변은 이 요구 사항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심을 다시 아이폰에 옮겨도 기존 회선 유지가 가능하며, 위약금도 없어요. 2. 유심 기변 주의사항: 유심을 기기에서 기기로 옮길 때 전부 전원을 끄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기기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유심을 옮기면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어요. 만일 문제가 발생하면 SKT 고객센터나 대리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요금제와 기기 호환: 5G 요금제 유심은 5G 및 LTE 기기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아이폰으로 유심을 옮기셔도 괜찮습니다. 4. 갤럭시 기기의 사용자 변경: 갤럭시 기기를 상대방이 사용하려면 그 사람의 유심을 갤럭시에 넣으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LTE 요금제라면 5G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며, 대개의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유심을 이동하는 데 큰 제약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유심 기변하세요. 만약 어떤 이슈가 발생한다면 SKT 고객센터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SKT 유심 해킹 시 폰이 갑작스레 꺼질 수 있나요?
SKT의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요, 갑자기 핸드폰이 꺼졌다 켜졌어요. 혹시 이런 현상이 해킹과 관련이 있나요? 그리고 폰을 아예 껐다 켜는게 해킹 가능성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치나요?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고, 명의도용방지도 체크했어요. 추가로 주의할 사항이 있을까요?
핸드폰이 갑자기 꺼졌다가 켜지는 것은 해킹보다는 기기 내부 문제일 가능성이 커요. 배터리 문제가 있거나 시스템 오류, 앱 충돌 등이 원인일 수 있거든요. 해킹으로 인한 이런 문제는 매우 드물어요. 오히려 기기를 껐다가 켜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어떤 악성 코드도 초기화될 수 있어 보안에 좋을 수도 있어요. 유심보호서비스와 명의도용방지 기능을 사용 중이시라면, 추가적인 해킹 우려는 별로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수상한 문자나 전화 기록, 혹은 설정 변경 여부를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겠어요. 이러한 문제가 지속되면, 가깝게 있는 SKT 대리점에 방문하여 기기 상태를 점검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질문 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