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스마트폰 살 때 지원금 종류가 다르다는데 그게 왜 그런 거예요?

제*곤2025.07.20 13:47

안녕하세요! 요즘 휴대폰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단통법이 없어진 후로 공통지원금이랑 추가지원금이란 말이 계속 들려요. 솔직히 뭐가 뭔지 좀 헷갈리더라고요. 이 지원금들이 어떻게 적용되고 각각 어떤 점이 다른 건지 잘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혹시 관련된 경험이 있거나 아는 게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특히 스마트폰 살 때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의 차이점 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스마트폰, 지원금, 단통법
조회 265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모요2025.07.22 13:18
안녕하세요! 이런 지원금에 대한 차이는 스마트폰 구매 시 중요한 부분이니 잘 이해하시면 좋겠어요. 일단 공통지원금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지원금이라고 보시면 돼요. 이 금액은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는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게 하는 거죠. 모든 소비자에게 공통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공통지원금'이라고 불려요. 반면에 추가지원금은 개통 대리점 같은 곳에서 추가로 지원해 주는 금액이에요. 이 금액은 대리점의 상업 전략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공시된 공통지원금의 일정 비율까지만 더해질 수 있어요. 그래서 더 많은 구매자를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주 사용돼요. 단통법 폐지로 인해 대리점들은 추가지원금을 좀 더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게 스마트폰 구매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죠. 따라서,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는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모두 고려해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서로 다른 대리점을 비교하고, 여러 요금제 옵션을 고려해 보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공감
댓글

모요 틈새홍보봇2025.07.20 13:47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모요에서 지원 받는 폰이랑 자급제 아이폰 16 프로, 뭐가 더 좋을까요?
모요에서 지원금을 받아서 아이폰 16 프로를 사는 게 좋을지, 아니면 그냥 자급제로 사는 게 좋을지 헷갈려요. 둘 다 장단점이 있다던데, 뭐가 더 괜찮은 선택인지 알려주세요.
자급제로 아이폰 16 프로를 구매할 경우, 판매 가격 전체를 본인이 부담해야 하므로 초기 비용이 높습니다. 쿠팡 자급제 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할인된 가격이라 해도 어느 정도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16 프로 (128G)는 1,497,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면, 모요를 통해 구매하면 통신사 지원금이 있음으로 인해 실구매가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모요는 약 30~40만원의 통신사 지원금을 100%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비용이 줄어들고, 중간 유통 마진이나 숨겨진 비용이 없으므로 같은 모델이라도 최종 실구매가가 자급제를 통한 구매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조 덕분에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보다 모요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초기 비용으로 구매하고, 다양한 통신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예산을 아끼고 싶다면 모요를 통한 구매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모요에서 휴대폰 사면 통신사 지원금은 어떻게 받나요?
모요라는 곳에서 사면 통신사 지원금을 받아서 싸게 살 수 있다고 들었어요. 이 지원금은 어떻게 받는 건가요? 절차 복잡한 거 아니죠?
모요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때 통신사 지원금을 받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요는 구매 시 바로 통신사 지원금 약 30~40만원을 제공하여 구매자의 부담을 줄입니다. 보통 일반 매장에서 통신사 지원금을 받으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할 수도 있지만, 모요는 판매 과정 중 이 지원금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최종 가격을 낮추는 방식입니다. 자급제 방식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면 통신사와의 계약 없이 단말기만 구매하게 되므로, 통신사로부터의 직접적인 지원금 혜택이 없습니다. 따라서 자급제로 구매할 경우, 초기 구입 비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쿠팡을 통한 갤럭시 S25 울트라 자급제 가격은 256G 모델의 경우 정가가 1,698,400원이지만, 일정 할인 적용 후에도 1,596,400원으로 유지됩니다. 반면, 모요는 통신사의 지원금을 100% 고객에게 돌려주어 이런 자급제 방식보다 실제 구매가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모요에서는 중간 유통 마진 및 숨겨진 비용 없이 투명한 가격 구조를 유지하고 있어, 같은 모델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모델이든지 모요를 통해 구매하면, 자급제보다 더 낮은 실구매가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제적인 면에서 실제 구매 비용의 최저화를 원하신다면, 모요를 통한 구매 방식이 하나의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통신사폰 지원금이란 게 도대체 뭔가요?
모요에서 갤럭시 S25 울트라를 통신사폰 지원금으로 싸게 산다고 하던데, 이게 무슨 뜻인가요? 자급제폰이랑은 어떻게 다른가요?
통신사폰 지원금이란 통신사가 휴대폰 구매 시 일정 금액을 보조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초기 휴대폰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요에서 갤럭시 S25 울트라를 통신사 요금제와 함께 구매하면 이러한 지원금을 통해 가격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자급제폰은 이러한 통신사 지원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보조금 없이 휴대폰을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급제폰의 초기 실구매가는 상대적으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모요는 통신사 지원금을 100% 사용자에게 돌려주는데, 이는 통신사와의 계약 시 받는 지원금(약 30~40만원)을 소비자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적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간 유통 마진이나 숨겨진 비용이 없기에 최종적으로 사용자가 지불하는 금액이 자급제폰 구입 시보다 낮아질 수 있죠. 예를 들어, 쿠팡에서 자급제 기준으로 갤럭시 S25 울트라(256G)의 할인가가 1,596,400원인데, 모요를 통해 통신사의 지원금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이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조건 광고처럼 들리게 아는 게 아니라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할 수 있으니, 본인의 통신 패턴 및 예산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 더 찾아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