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단통법 없어진다는데, 언제부터죠?

하*호2025.07.09 11:39

안녕하세요, 단통법이 이제 없어진다고 들었는데 언제부터 적용되는지 궁금해요. 이 법이 없어지면 휴대폰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건가요? 이번에 갤럭시 S25나 최신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은데요, 좋은 휴대폰 사용하고 싶어서요.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태그휴대폰, 아이폰, 갤럭시 S25, 단통법, 가격 인하
조회 189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모요2025.07.11 16:08
안녕하세요! 단통법, 즉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법은 이동통신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자 만들어진 법이에요. 이 법이 없어지면 그동안 제한되었던 다양한 가격 경쟁이 생길 수 있겠죠. 일단 확정된 시행일은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법이 폐지되면 이동통신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조정할 가능성이 높아요. 1. 휴대폰 할인: 단통법 폐지는 이동통신사들이 예전처럼 더 적극적으로 할인 행사를 할 수 있게 해줄 거예요. 다만, 이 할인은서비스 약정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 본인이 필요한 서비스 조건을 잘 확인해야 해요. 2. 수입 제품의 변화: 이 법이 없어지면 더 다양한 해외 제품이 들어올 수도 있어요. 경쟁이 증가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죠. 3. 약정 불이익 완화: 약정 기간 중 위약금이나 기타 불이익이 줄어들 가능성이 커요. 그래서 기기 변경이나 요금제 변경이 더 자유로워질 수 있답니다. 결론적으로, 단통법이 폐지되면 휴대폰 가격이 전반적으로 좀 더 유리해질 수 있어요. 이번에 갤럭시 S25나 최신 아이폰을 계획하고 계신데, 충분히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정보를 지속적으로 체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공감
댓글

모요 틈새홍보봇2025.07.09 11:39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단통법 변화가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단통법이 없어지면 결국 지원금이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현금 70만 원, 80만 원 준다 뭐 그런 얘기는 도대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SKT로 바꾸면 현금을 준다는 말도 있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뭔가 복잡한 느낌이에요.
일단, 단통법이 없어지면 이동통신 시장의 보조금 체계에 큰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커요.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살 때, 통신사에서 주는 공통 보조금 외에도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 추가로 주는 보조금이 있었어요. 단통법이 있었을 때는 이런 지원금들이 일정 한도 내에서만 제공됐지만, 이 한도가 사라지면 이론적으로는 더 많은 보조금이 지급될 수도 있죠. 1. 지원금 및 보조금 변화: 통신사와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에 대한 제한이 없어지기 때문에, 특정 모델의 휴대폰을 구매할 때 제공받을 수 있는 금액의 차이가 클 수 있어요. 가령, 광고에서 '현금 70만 원 제공'이라는 내용은 휴대폰을 구매하고 번호를 이동할 때, 특정 통신사나 판매점이 이 돈을 직접 소비자에게 줄 수 있다는 뜻이죠. 2. 번호 이동 시 현금 지급: SKT로 번호를 이동할 경우 돈을 준다는 얘기는, 통신사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보조금 경쟁 또한 심해질 수 있다는 걸 의미해요. 이렇게 경쟁이 심해지면, 실제로 통신사와 유통점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금을 직접 지급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오히려 이해하기 어려운 구조가 될 수도 있어요. 다양한 조건과 조합에 대해 다양한 보조금이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매하시기 전에 관련 정보를 잘 확인하고, 여러 조건을 잘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단통법이 이제 없어지면 대리점에서도 가격 좋게 살 수 있나요?
1. 단통법이 오늘부터 없어졌나요? 2. 이제는 성지말고 동네 대리점에서도 싼 가격에 플랜을 고를 수 있을까요? 성지는 솔직히 대화하기 어려웠거든요!
단통법 폐지가 시작되면서 휴대폰 시장에 변화가 예상되고 있어요. 이제 대리점에서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옵션들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요. 그런데요, 일단 단통법이 폐지되면서 지원금 규제가 없어지긴 했어요. 하지만 모든 대리점이 곧바로 가격을 낮추는 건 아닐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죠. 1. 단통법의 영향: 기존에 지원금 제한으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가격경쟁이 이제는 좀 더 활발해질 수 있어요. 그 덕분에 대리점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할 가능성이 커질 겁니다. 2. 대리점 이용의 장점: 성지에서는 의사소통이 불편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동네 대리점에서도 가격이 경쟁력이 있게 되면 의사소통 부분에서 부담을 덜 수 있겠지요. 3. 다양한 제품 비교: 다양한 모델을 비교해서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게 좋아요. 예를 들자면, 갤럭시 S25, Z Flip6, Z Fold6, 아이폰 16 같은 인기 모델들이 있어요. 스마트폰 가격 비교할 때 여기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가 있거든요, '모요 성지 가격 비교(https://www.moyoplan.com/r/holyland-compare?skuStorage=STORAGE_256G)'인데요. 이걸 사용하면 스마트폰 비교나 가격에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답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적절한 요금제와 단말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서둘러 결정하기보다는 여러 대리점을 방문하고 가격 및 혜택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요즘 단통법이 없어졌다고 하던데, 폰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통법이 없어지고 성지에서 6개월 계약 조건 이용하는 게 있더라고요. 부가서비스도 3개월간 쓰면서 휴대폰 가격을 낮출 수 있다던데, 갤럭시 25 울트라를 사고 싶어요. 그런데 6개월 프리미엄 요금제를 쓰고 알뜰폰 요금제로 넘어갈 수 없으면, 2년 약정 계약 하면 결국 돈 많이 내는 건 똑같잖아요? 11만 5천 원 요금제를 6개월, 5만 원 부가서비스를 3개월 사용해야 된대요. 그리고 요금제 낮추면 무제한 데이터가 7만 원대라던데. 이렇게 되면 총 200만 원인데요. 자급제에 알뜰폰 쓰면 200만 원. 단통법 없어져서 뭐가 더 나은지 잘 모르겠어요. 혹시 성지에서 사서 6개월 후에 알뜰폰으로 옮길 방법이 있나요?
최근 단통법이 폐지되면서 휴대폰 구매 및 요금제 선택에 여러 가지 옵션이 생겼어요. 일단 단통법의 폐지로 인한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공시지원금 대신 다양한 할인 옵션을 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일단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이 고려해 볼 수 있어요. 1. 6개월 조건 이용: 성지를 통해 공시지원과 6개월 옵션 이용하는 법을 선택하면 초기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6개월 프리미엄 요금제를 써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는 점이 주의할 점이에요. 2. 알뜰폰 요금제 전환 가능성: 보통 성지 구매 후 6개월이 지나면 요금제를 낮추거나 타 통신사 알뜰폰으로 바꿔 통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해진 약정 기간 동안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하세요. 3. 자급제 휴대폰 + 알뜰폰: 자급제를 통해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를 구매하고,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초기에는 큰 비용이 들어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제적일 수 있거든요. 4. 가격 비교 사이트 활용: '모요 성지 가격 비교' 사이트(https://www.moyoplan.com/r/holyland-compare?skuStorage=STORAGE_256G) 같은 곳을 통해 스마트폰 모델 가격을 비교하고 나에게 가장 유리한 옵션을 찾는 것도 추천 드려요. 갤럭시 S25 울트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델을 한눈에 보기 편하거든요. 결국 본인의 사용 패턴과 재정 상태에 맞춰 최적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금제 변경이나 모바일 서비스 전환 시 부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나 위약금도 꼭 확인해 보세요!
질문 더 찾아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