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한*선2025.02.01 04:46

SKT 6.9 요금제를 기준으로 보면, 갤럭시 A15의 공시지원금은 226,000원이고 선택약정 가격은 415,000원입니다. 갤럭시 A35는 공시지원금으로 400,000원을 받을 수 있고, 선택약정 시 41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갤럭시 A55의 경우,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243,000원을 지원받고, 선택약정으로는 415,000원에 구입할 수 있네요. 이해가 맞나요?
태그요금제, 선택약정, SKT, 공시지원금, 갤럭시 A35
조회 195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봉*수2025.02.03 10:11
핸드폰 구입을 계획하면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결정이에요. 아래는 이를 도와줄 수 있는 팁들이에요: 1. 가격 비교: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가격을 잘 비교해주세요. 갤럭시 A15는 공시지원금이 적으니, 선택약정이 좀 더 유리할 수 있겠네요. 2. 장기적인 비용 고려: 매달 지불하게 될 요금제 비용과 함께 고려해 보세요. 총비용으로 따졌을 때 경제적인 선택이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아요. 3. 사용 패턴 확인: 주로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갤럭시 A15, A35, A55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가 아니라면 적절한 선택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4. 리뷰 참조: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나 전문가의 평가도 많이 도움이 돼요. 이를 통해 각 휴대폰의 실제 성능과 만족도를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게 되면, 사후 만족도가 훨씬 높을 거예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공시지원폰 해지 후 선택약정 가능성?
안녕하세요! 공시지원금으로 구매한 휴대폰을 위약금을 내고 해지했을 때, 선택약정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1. 선택약정 가입이 가능한가요? 2. 가능하다면, 해지 후 imei.kr에서 25% 할인 가능 여부가 곧바로 확인되나요? 3. 바로 확인되지 않으면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그리고 위약금 내고 해지하면 정상 해지된 공기계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공시지원금으로 휴대폰을 구매했다가 계약을 해지할 때 중요한 포인트들이 있답니다. 위약금을 내고 해지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선택약정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1. 위약금 납부 후 해지: 우선 남아있는 위약금을 납부하고 휴대폰을 해지해야 돼요. 이렇게 하면, 휴대폰은 '정상 해지'된 상태의 공기계가 됩니다. 2. 선택약정 가능 여부 확인: 휴대폰이 해지된 후에는 'imei.kr'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선택약정 가입 가능 여부와 할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보통은 금방 조회되지만 만약 곧바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추가 확인처: 만일 'imei.kr'에서 바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사용하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나 가까운 대리점에 문의하시면 선택약정 가능 여부를 보다 확실하게 알 수 있어요. 정상 해지된 공기계는 타사 이동이나 재사용에도 제한이 없어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자급제폰으로 선택약정 할인 받을 수 있을까요?
KT에서 5G 요금제(약 8만원)를 사용 중인데, 약정이 끝나 자급제 폰을 고려하고 있어요. 자급제 폰을 사고 지금 쓰는 유심을 사용하면 되나요? 그리고 선택약정으로 요금제를 변경하면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아내는 9만원 요금제를 쓰고 있고 결합 할인으로 총 2만원 정도 받을 수 있는데, 선택약정을 신청하면 결합 할인 후에 추가로 받는 건지 궁금해요.
자급제 폰을 구매하신 후에는 선택약정 할인을 신청할 수 있어요. 현재 사용 중인 KT 5G 요금제 약정이 끝났다면, 자급제 폰에서 동일한 유심을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선택약정을 통해 요금제를 바꾸면 약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요금제 할인이 공시지원금을 대신하는 방식으로, 선택약정을 12개월 또는 24개월 약정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아내분의 경우처럼 9만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결합 할인으로 할인받고 있다면, 먼저 결합 할인이 적용된 후 선택약정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선택약정을 활용하면 꽤 많은 할인을 챙길 수 있어요! 자급제 폰을 개통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온라인 쇼핑몰이나 편의점에서 자급제 휴대폰을 구매하고, 공용 유심을 선택하여 구입한 후, 관련 플랫폼을 통해 유심을 활성화합니다. 활성화된 유심을 자급제 폰에 장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혹시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공시지원 받고 6개월 후 선택약정 할인도 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에서 갤럭시25+를 2년 약정으로 공시지원금 173,000원을 할인받아 구매했어요. 이제 99,000원 짜리 요금제를 6개월 사용하고 나면 4만 원대 이상의 요금제로 바꾼 후, 114에 전화해서 선택약정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114에서는 공시지원 받으면 선택약정은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온라인 판매자에게 물어보니 114에 물어보면 안된다고 할 거라고 했어요. 편법으로 하면 된다며 자기도 그렇게 사용 중이라고 말했어요. 만약 불가능하면 남은 약정 할인 금액을 보상해 주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좀 걱정되는데, 정말 온라인 판매자 말대로 6개월 후 선택약정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할인의 중복 혜택은, SKT 정책에 의하면 불가능해요. 즉, 공시 지원금을 받고 단말기를 개통했다면 선택약정 할인을 추가로 받으실 수 없어요. 두 할인 방식은 각각 독립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선택적으로 하나를 선택해야 해요. 1. 공시지원금 할인: 구매 시 단말기 가격을 낮추는 할인으로, 기본적으로 선택 약정보다는 요금제 할인 효과가 적어요. 2. 선택약정 할인: 단말기에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월 요금제가 할인되는 방식이에요. 현재 판매자가 언급한 편법으로의 접근은 통신사 정책에 어긋나며, 법적으로도 허용되지 않아요. 경고에도 불구하고 진행될 경우 약관 위반에 따른 제재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확실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SKT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의견을 듣는 것이 좋아요. 잘못된 정보에 의한 오해를 방지하고 안전하게 서비스 혜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질문 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