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공기계로 쓸 때 몇 GB가 가장 적당할까요?
송*훈2025.12.19 16:25
아이폰 6s를 공기계로 사려고 하는데요. 16GB, 32GB, 64GB 중에서 사진이랑 영상 찍기 용도로 가장 적당한 용량이 뭐일까요? 추천 좀 부탁해요~
조회 193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이폰 6s를 공기계로 사용하실 때, 저장 용량 선택이 조금 고민될 수 있어요. 사진과 영상을 찍는 용도로 쓰신다면 일단 용량이 큰 걸로 선택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16GB는 기본적인 앱 몇 개와 사진을 저장하기에는 상당히 빠르게 부족해질 수 있어요. 32GB는 많이 나아지긴 하지만, 사진, 영상, 기타 앱들을 점점 쌓아가면 빠르게 채워질 수도 있어요. 아이폰 6s의 64GB 모델을 선택하신다면, 좀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고해상도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이 크기 때문에, 여유 있는 저장 공간은 정말 중요하죠. 만약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사용을 고려하여 64GB 모델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공감
댓글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오래된 아이폰 6s가 자꾸 꺼지고 저장공간 부족 문제?
예전에 메인폰으로 쓰던 아이폰 6s를 사진용으로 사용 중인데요... 충전기만 빼면 자꾸 꺼져서 보조배터리에 계속 꽂아 쓰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저장공간 모자라는 알림도 계속 뜨고, 16기가인데 사진 200장도 못 넣는 건 좀 이상하죠? 다른 앱도 설치 안 했는데... 배터리 가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포기하고 새 폰을 사는 게 나을까요?
오래된 아이폰 6s를 계속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 중이시군요. 먼저, 배터리 문제는 오래된 폰에서 흔히 발생하는 이슈예요. 배터리가 오래되면 용량이 줄어들고 충전이 잘 안돼서 폰이 충전기 없이 자꾸 꺼질 수 있어요.
배터리 교체는 특히 그 폰을 아직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가격 대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어요. 사설 업체에서 교체하면 대체로 비용이 3-4만원대로 해결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아이폰 6s가 워낙 오래된 모델이라 배터리 교체로도 풀리지 않는 다른 문제들이 많을 경우도 생각해야겠죠.
저장공간 이슈는 16GB라는 제한적인 용량 자체의 한계예요. iOS와 기본 앱도 꽤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사진 저장에 제한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여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선 기존 사진들을 백업하고 일부 삭제하거나 iCloud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활용을 고려해보세요.
결국, 아이폰 6s의 사용자 경험이 많이 떨어진다 생각하시면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최신 모델은 더 많은 저장공간과 더 긴 배터리 수명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 17 프로 256GB vs 512GB, 어떤 게 나을까?
둘 중에 선택하려는데 큰 차이 있나? 아이클라우드 쓰긴 할 건데, 영상이랑 사진 엄청 많이 찍어서 고민돼요. 가격도 꽤 나가니깐... 쓰다 보면 성능에서도 차이 있나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아이폰 17 프로 선택에서 256GB와 512GB 용량 사이에서 고민 중이시라면, 몇 가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성능면에서는 두 모델 간 차이는 없어요. 둘 다 동일한 A 시리즈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사용해서 속도나 기능에서는 동일하죠.
주된 차이점은 저장 용량이에요. 256GB는 아이클라우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면서 정기적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백업하고 관리하시면 충분해요.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정말 많이 찍으신다면, 물론 512GB가 더 여유가 있는 선택일 수 있어요. 용량이 큰 4K 비디오나 고화질 사진을 오래 보관하려면, 가끔 클라우드에 업로드가 어려울 때도 있으니까요.
결국, 본인의 기록 방식이나 사용 패턴에 따라 결정하는 게 제일 좋아요. 만약 아이클라우드 플랜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자주 백업할 계획이라면 256GB로도 문제없습니다. 영상이나 사진을 많이 찍으신다고 하니, 장기적 관점에서는 512GB가 더 마음 편할 수도 있겠네요. 자체적인 기기 내에도 충분한 여유 공간이 있다는 건 안전망이 생기는 거니까, 결정하실 때 참고해 보세요!
아이폰 6s에서 사진 옮기기, 에어드랍 말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와이파이가 고장 나서 에어드랍 사용이 무리예요. 사진 어떻게 옮길 수 있을까요? 케이블로도 가능한 것 같던데, PC 없이 그냥 제 아이폰 16 프로에 직접 연결해서는 안 될까요? 잘 몰라서 도움 부탁해요 ㅠㅠ
아이폰 6s에서 아이폰 16 프로로 사진을 옮기는 거요... 두 기기를 직접 C to 8핀 케이블로 연결해도 그 자체로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다는 게 문제예요. 이건 두 기기 모두 USB OTG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일어나는 일인데요, 애플에서 제공하는 주요 데이터 전송 방식은 와이파이 기반이라 에어드롭이나 iCloud 외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몇 가지 방법이 있죠. 1)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PC나 노트북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 사진을 전송하는 거예요. PC를 사용할 수 있다면, 아이튠즈를 통해 사진을 옮기는 게 가장 확실하죠. 2) 만약 PC 사용이 어려우시면, 라이트닝-USB 리더기 같은 외부 저장 장치를 활용할 수 있어요. 먼저 아이폰 6s에서 SD 카드나 USB에 사진을 옮긴 다음, 아이폰 16 프로로 다시 옮기는 방식이죠. 와이파이 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이게 제일 유용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