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으로 개통하려는데 바꾸기 전 주의해야할게 있나요?

W*l2022.12.26 20:10

꼭 확인해야하거나 알아야하는게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이전 통신사는 직접 해지해야 할까유?
조회 6,564
공감 2댓글 1

1의 답변이 있어요

모요2022.12.26 20:36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1. 일할 계산 조심해야 해요! 예를 들어 월 중간에 받은 데이터랑 통화 다 쓰고 다른 통신사로 번호 이동 하면 다음달 청구서에 이전달 비용 그대로 청구 돼요. 그러니 바꾸실 때 다음 달에 어느정도 비용이 나오겠다~ 예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기존 통신사 해지하면 번호 이동 불가해요. 의외로 이거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번호 이동하면 기존 통신 해지도 자동으로 되는 거라서 기다리면 돼요. 만약 먼저 해지하면 번호 이동도 안될 뿐더러 다시는 그 번호를 쓸 수 없게 돼요. 알뜰폰으로 변경하면 이전 통신사는 알아서 해지되니 다로 해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감 4
댓글 1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휴대폰과 요금제 결합상품은 없나요?
약정만료 되었고요. 휴대폰이 구형이라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하면서 휴대폰도 같이 구입하고 싶습니다. (리퍼, 중고가능) 각 알뜰폰 홈페이지에서는 판매중인데 모요에서는 찾을 수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현재 모요 내에서 기기와 요금제 결합 상품은 따로 판매하고 있지 않아요. 이용하시는 데에 아쉬움 드려 죄송합니다.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모요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 )
유심이 도착하지도 않았는데 기존 통신사가 해지됐어요
유심이 받지도 않았고 모요에 서류심사 중이라고만 나왔는데 기존 유심이 해지됐어요 이거 조치방법이 없나요
엥 기존 유심 해지된건 데이터/통화/문자가 안되시는 상황이세요..? 너무 당황스러우실 것 같은데 우선 유심 몇 번 뺐다 꼽아보는 것 시도해보시고, 이것도 안된다면 통신사 고객센터 / 카카오톡 채널이나 아니면 급한대로 모요 고객센터로 도움 요청해야할 것 같네요 ㅜ
몇개월씩 적용되는 이벤트 가격, 다른 회사로 넘어갔다가 돌아 왔을때 다시 적용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같은 회사의 다른 이벤트는 어떤가요?
다른 통신사 요금제로 이동하신 후 프로모션 기간을 다 채우고 지금 쓰시는 요금제로 돌아오시면 가능할 수도 있어요. 다만, 14일 이내에 개통 철회 진행을 하시거나 3개월 이내에 이동하시게 되면 통신 중립 신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안될 확률이 높아요. 그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도 온전히 부담하셔야 하고, 과정이 번거롭기도 해요. 또한, 말씀 해주신 경우에 통신사 정책이 상이하기 때문에 혜택이 다시 적용된다고 확답 드리기도 어려워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알뜰폰 요금제는 쓰시던 요금제가 아니더라도 저렴한 요금제들이 많아요. 다른 요금제들도 몇 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같은 망 + 같은 통신사 조합 내에서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시게 되면 통신사를 통해 요금제 변경을 진행하셔야 하는데, 이 때는 할인이 적용 되지 않아요. 다른 망 + 같은 통신사 조합에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같은 망 + 다른 통신사 조합이어도 가능해요.
질문 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