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요금제와 선택약정 할인, 왜 청구서 금액이 다른걸까요?
손*민2025.03.03 08:33
현재 85,000원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프리미엄 요금제 할인과 선택약정 할인이 적용되면 5만원대로 이용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하지만 청구서에는 거의 7만원 가까운 금액이 부과되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은 25%인데, 85,000원에서 할인하면 청구된 금액보다 적어야 하지 않나요?
조회 795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휴대폰 요금제를 설계할 때 선택약정 할인과 프리미엄 요금제 할인이 적절히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할인이 적용되는 첫 달에는 월할 계산 때문에 할인액이 적게 반영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요금제의 약정 할인은 보통 한 달에 5,250원, 선택약정 25% 할인을 적용하면 약 21,250원 정도 더 할인이 제공되죠. 따라서 총 할인액은 약 26,500원으로, 이 혜택을 다 누리셨다면 5만원대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청구서상에는 재반영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으니, 다음 달 청구서에서 올바르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혹시나 여전히 문제라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지속적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자급제폰으로 확정 기변 시 위약금과 요금제 변경 문제 없을까요?
새로운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구매하고 유심기변만 했는데요, 서비스 가입한 지 18개월이 넘었어요. 기존 폰은 공시지원금으로 구매해서 사용했고 이제 중고로 팔고 싶어서 확정 기변을 하려는 상황이에요. 자급제를 쓰기 때문에 위약금은 유예된다고 알고 있는데, 요금제를 변경해도 문제가 없을지 궁금해요. 또, 기존 폰을 팔면 구매자에게 문제가 생길까요? 그리고 유예된 위약금 처리는 어떻게 되는 건지 알고 싶어요. 잘못 알고 있는 정보나 추가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자급제폰으로 확정 기변을 하셔도 위약금이란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거예요. 자급제를 사용하게 되면 기존 약정과 다르게 요금할인을 받지 않게 되어 위약금 부분이 유예될 가능성이 높아요.
혹시 요금제를 변경할 계획이시라면, 자급제 폰의 특성상 현재 가입되어 있는 약정의 혜택 조건 등을 확인한 후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기를 사용하는 자급제의 경우, 기존 약정과 상관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요금제로 바로 이전할 수 있지만, 이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기존 폰을 중고로 판매하실 때, 구매자에게는 아무런 해가 없어요. 그 폰 자체가 공시지원금을 받은 상태였지만, 중고로 구매한 분은 완전히 다른 계약관계가 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예된 위약금은 보통 약정 기간이 끝날 때나 새로운 약정서를 작성하게 될 때 한 번 더 점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항은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게 가장 안전해요.
공시지원금 해지 시 위약금 계산과 선택약정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작년 8월 즈음에 SKT 성지에서 24개월 약정으로 공시지원금을 받고 핸드폰을 개통했어요. 현재 회선 유지 기간인 185일은 이미 지난 상태예요. 1. 이제 이 핸드폰(A)을 중고로 거래하고, 다른 휴대폰(B)로 교체하려고 하는데요. A 핸드폰의 통신사 페이지에 표시된 위약금만 지불하면 될까요? 그럼 A 핸드폰을 중고로 구매한 사람은 선택약정을 체결할 수 있는 건가요? 2. A 핸드폰의 공시지원금 위약금을 전부 다 지불하면, 저는 다른 휴대폰(B)에서 선택약정에 가입할 수 있는 건가요?
SKT 공시지원금과 관련된 위약금 및 선택약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위약금 납부와 선택약정 가능성:
- A핸드폰에 관련된 위약금을 납부하시면, 해당 핸드폰의 약정은 종료돼요. 이렇게 되면, 중고로 구매한 사람도 선택약정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되죠.
2. 새로운 핸드폰으로의 전환:
- 공시지원금을 받은 새 폰(B)을 사면 선택약정은 받을 수 없어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은 중복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중 하나만 선택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잘 고려해주세요.
쉽게 말해, 위약금을 내시면 핸드폰 교체는 자유롭고, 새 폰의 약정 혜택은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보상판매와 선택약정할인, 어떻게 선택할까요?
아이폰11을 사용하다가 아이폰16e로 바꾸고 싶은데, SKT 사용자입니다. 기기를 살 때 선택약정할인과 공시지원금 중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공시지원금은 약 12만 원 받을 수 있고, 애플스토어에서 보상판매로는 17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기기를 별도로 구매할 때 SKT에서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선택약정할인이 가능한 요금제가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 0청년 37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현재 요금제로 선택약정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이폰16e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실 때, SKT의 선택약정할인과 애플스토어의 보상판매를 잘 비교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 공시지원금은 약 12만 원이고, 기기 가격에서 직접 할인됩니다.
- 선택약정할인은 요금제 비용에서 일정 퍼센트 할인이 이뤄지는데, 장기적으로 요금제를 납부해야 하는 사용자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애플스토어 보상판매:
- 애플스토어 보상판매를 통해 구형 아이폰을 반납하면 17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 판매가 좀 더 이득일 수 있으니,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직접 판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3. 요금제와 할인 가능 여부:
- 다행히도 '0청년 37 요금제'는 선택약정할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기를 별도로 구매한 후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다이렉트 요금제 같은 특정 요금제는 선택약정할인이 불가하므로 요금제 유형을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아이폰16e를 최적으로 구매하시려면 다양한 판매 경로와 할인 옵션들을 하나하나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각 옵션의 장단점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가장 경제적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