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사서 SKT로 넘어가는 방법 궁금해요
황*준2025.12.31 23:59
중고폰을 사면 기존의 LGU+에서 SKT로 번호 이동하려고 하는데, 그냥 대리점 가면 알아서 해주나요? 수수료나 추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아세요? 순서가 1. 중고폰 사기 2. 대리점 가서 번호 이동 신청... 이렇게 하면 되나요? 그리고 기존 유심카드는 그냥 두면 되는 거죠?
조회 128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SKT로 번호 이동을 하려는 경우, 중고폰과 기존 통신사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점을 알아두시면 좋아요.
1. 중고폰 구매: 먼저 중고폰을 구매하시기 전에 그 기기가 SKT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해야겠죠? 보통은 기기 호환성이나 잠금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유심 칩 사용: 기존의 LGU+ 유심 칩을 SKT로 직접 넣어 사용하는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SKT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유심 칩을 발급받아야 해요.
3. 대리점 방문: 대리점에 방문하면 번호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때, 신분증과 구매한 중고폰을 꼭 챙겨 가세요. 대리점에서는 전반적인 절차를 안내해주고, 추가로 유심을 발급해 줄 거예요. 비용은 대체로 유심 발급 비용 정도만 추가로 들 수 있어요.
4. 비용 고려: 추가 비용도 염두에 둬야 해요. 기기 호환성이나 잠금 해제 문제가 있을 시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구매 전에 잘 알아보는 게 좋겠죠.
이제 이 정보들로 쉽게 SKT로 이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질문 더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공감
댓글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일본 여행 시 ESIM과 SKT 로밍, 어떤 게 나을까요?
곧 오사카로 가족 여행 가려고요. 배우자랑 저 둘 다 아이폰 17 쓰고 있고요. 애 셋은 초등학생인데, 우리 둘은 eSIM 쓰면서 애들은 핫스팟 연결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배우자와 저는 SKT 로밍 쓰고, 애들은 알뜰요금제를 이용 중인데, 가족 로밍으로 묶어서 쓰는 게 좋은 선택일까요? 뭐가 가성비도 좋고 잘 터질까요?
가족 여행 시 통신 옵션 선택은 중요한 부분이죠. eSIM과 SKT 로밍 둘 다 가능한데,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해야 해요.
1. eSIM 사용
- 편리성: eSIM은 실제 SIM 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한데요, 여행 전 QR 코드만 스캔하면 설정 끝이에요!
- 비용: 종종 로밍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아서 가성비 면에서 좋죠. 오사카 같은 도시에서는 주요 통신사인 도코모나 소프트뱅크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되어, 신호도 괜찮습니다.
- 제약: 다만, 지방으로 가면 때때로 연결이 좀 불안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2. SKT 로밍
- 번호 유지: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쓸 수 있어 전화, 문자 수신이 중요한 경우 유리하죠.
- 가족 로밍: SKT의 가족 로밍 옵션을 활용하면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요. 이 경우, 6GB의 데이터 요금제에 가족 추가 옵션을 더하면, 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이에요.
- 안정성: SKT 로밍은 일본 내 제휴된 통신사 네트워크를 사용하므로,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죠.
추천사항:
- 대도시 위주 여행: 주로 오사카 같은 대도시에 머무르신다면 eSIM을 사용하는 게 편리하고 가성비도 좋을 것 같아요.
- 가족 단위 사용: 가족 단위로 데이터 공유가 필요하거나, 전화 기능이 중요하다면 SKT 로밍을 추천해요. 번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각 옵션의 장단점을 잘 비교해보시고 여행 스타일과 필요에 맞춰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
SKT에서 아이폰17프로 다시 구매할 때 가격과 방법?
제가 skt에서 아이폰 17프로 256기가를 샀는데, 2달 전에 잃어버렸어요. 기기값은 전부 납부했지만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 중이라 다시 사려는데, 자급제가 아니고 skt에서 다시 살까 고민이에요. 1. 위약금은 없는 건가요? 2. 이번에도 기기 할인은 불가능한가요? 3.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야 하는지 모르겠는데요? 할인이 없다면 자급제로 사서 유심 꽂을까 해요. 팁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아이폰을 잃어버리셨군요. 재구매 관련해서 몇 가지 정보를 드릴게요.
1. 위약금 여부: 기기값을 이미 완납하셨다면, 기기에 관련된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약정으로 인해 통화 및 데이터 요금제는 계속 유지되어야 할 것입니다.
2. 기기 할인 가능성: 보통, 기존에 사용한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 추가적인 기기 할인 혜택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약정이나 프로모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SKT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 보는 게 좋아요.
3. 구매 방법: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온라인 SKT 사이트에서 추가 혜택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비교해 보세요. 현장에서 구매하면 실물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만약 SKT에서 특별한 할인 없이 구매하시려다가 자급제로 가신다면, SIM 프리폰을 구매한 후 현재 유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답니다. 자급제의 장점은 언제든지 통신사를 바꿀 수 있는 융통성이 있다는 점이에요!
이런 추가적인 정보도 참고해 보세요 ☺️
SK로 통신사 이동할 때 남은 폰 할부금 처리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KT를 10년 넘게 사용하다가 6개월 전쯤에 S25+로 폰 바꿨는데 최근 여러 문제가 생겨서 SK로 옮길까 생각 중이에요. SK로 이동하면 지금 남아있는 기기값을 전부 내야 하나요? 아니면 기기값 처리하면서 다른 폰으로 바꾸는 게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KT에서 오래 사용하셨고 이제 SK로 이동을 고려하고 계신군요. 그러면서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의 남은 할부금 문제 때문에 고민이시죠?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1. 기기 할부금 처리: 이런 이동 시 남아있는 기기값이 중요해요. 한국에서는 보통 핸드폰 값이 할부로 청구되는데, 통신사를 옮길 때 이 할부금을 어떻게 할지 결정해야 하죠. 아직 남아있는 할부금이 있다면 먼저 KT에 해지 위약금을 포함하여 전부 상환해야 해요.
2. 혜택 비교: SK로 이동할 경우, 공시 지원금이나 매장 보조금을 활용해서 새로운 단말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보통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SK의 정책을 잘 알아보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꼼꼼히 비교하세요.
3. 번호이동 vs 기기변경: 이 부분이 좀 복잡할 수도 있어요! 번호이동은 통신사까지 바꾸는 거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기기로 바꿀 때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가족 결합 할인 같은 기존 혜택은 포기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알아두세요.
4. 미래의 선택: 남아있는 할부금을 전부 상환하고 SK로 이동하여 새 기기로 변경하는 방법이 당장은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새 기기의 보조금이나 혜택들을 잘 활용하면 더 효율적일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KT에 남은 기기값 문제를 정리하고 SK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보조금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자세한 사항은 SK 공식 웹사이트나 가까운 매장에서 확인해 보는 게 가장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