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부 남은 갤럭시 폰, 팔 수 있을까?
최*태2025.11.28 16:43
안녕하세요? SKT로 갤럭시 S25 울트라 사용 중인데요, 이번에 갤럭시 폴드7 완납으로 구입해서 S25 울트라를 팔아볼까 해요~ 근데 아직 할부금이 조금 남아있거든요... 이 상태에서 팔아도 되는 걸까요? 판매하면 자동으로 해지 처리가 되는 건가요? 그리고 SKT 전용으로만 쓸 수 있는 건지도 궁금해요.
조회 43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갤럭시 S25 울트라를 판매하고 싶으시군요. 휴대폰을 팔기 전에 몇 가지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가 있어요.
1. 할부금 문제: 남은 할부금이 있어도, 폰 자체를 판매할 수는 있지만, 할부는 여전히 본인이 직접 납부해야 해요. 폰을 팔았다고 할부가 자동으로 없어지거나 해지 처리되는 건 아니니 주의하세요!
2. 기기 해지 상태: 보통 폰을 판매하려면, 해당 기기의 기존 요금제나 약정을 끝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SKT에 문의해서 기기가 별도로 정상해지 처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게 좋겠죠.
3. 이통사 전용 여부: 마지막으로, 휴대폰은 종종 특정 이통사 전용으로 락이 걸려있기도 해요. 시장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SKT는 락을 해제해서 다른 이통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거든요. 만약 락이 걸려있다면 SKT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몇 가지만 주의하면 S25 울트라를 문제 없이 판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공감
댓글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삼성 갤럭시 자급제폰 추천 좀 해줄래요?
갤럭시 노트9 쓰다가 액정이 고장 나서 이제 화면이 안 보여요 ㅠㅠ 수리비 비쌀까 걱정되는데요. 1. 내일 삼성 서비스 센터 갈 건데 추천할 만한 저렴하고 괜찮은 자급제폰 있을까요? 2. 유심 빼서 자급제폰에 넣으면 전화번호랑 사진 같은 게 옮겨져요?
갤럭시 노트9의 액정 문제가 발생하셨군요. 수리비용이 걱정되신다면, 자급제폰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1. 삼성전자에서는 다양한 자급제폰 모델을 제공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갤럭시 A 시리즈는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괜찮아서 추천드려요. 갤럭시 A34는 가성비가 좋아 많은 사용자가 만족스러워합니다. 화면 크기나 카메라 성능도 괜찮고, 일상적인 사용에는 충분해요.
2. 기존 유심을 새로운 자급제폰에 옮기면, 전화번호 등 대부분의 정보는 유심에 저장되어 있어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사진이나 앱 데이터는 스마트폰 내부에 저장된 경우가 많으니,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을 통해 백업 후 새 기기로 옮겨주시는 게 좋아요. 이 앱은 기본적으로 기기 간 데이터 이동을 쉽게 해주니까 많이들 사용하세요.
자급제폰의 장점은 통신사 구속이 없다는 점인데요, 요즘은 LTE나 5G 지원 모델이 많으니, 필요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할부금 남아있는 자급제폰 중고 구입,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당근마켓에서 자급제로 나온 핸드폰을 중고로 사려고 하는데 좀 걱정돼서요. 판매자가 완납은 아직 안 됐는데, 제 유심 꽂으면 된다고 하는데... 기기값 제대로 안 내면 '벽돌' 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아리송하네요. 자급제 핸드폰은 괜찮은 걸까요? 중고로는 처음이라... 자세히 아는 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해요!
자급제 핸드폰을 중고로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미납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거예요. 자급제 폰의 경우에는 약정이 없어서 일반적으로 통신사와 직접 관련이 없기 때문에 통신 제한이 걸리진 않아요. 그러나 판매자가 기기 할부금을 미납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1.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IMEI(국제 모바일 기기 식별 번호)를 통해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거예요. IMEI는 기기 뒷면이나, #06#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해당 기기가 미납 상태인지, 또는 블랙리스트에 올랐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2. 판매자에게 할부금을 모두 지급할 것을 보증하는 문서를 받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기기 값이 모두 지불되지 않았다면, 할부금 지급을 위한 책임이 판매자에게 있다는 걸 확인받는 게 중요합니다.
함께 꼭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는 기기의 잠금 여부입니다. 자급제 기기는 기본적으로 언락 상태긴 하지만, 한 번 더 확인하신 후 기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꼭 테스트해 보세요. 다양한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기기의 IMEI를 입력해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도 있으니까 추천드려요. 😊
직권해지된 폰, 중고 판매 가능할까요? 🤔
유플러스에서 받은 갤럭시 S24 울트라가 직권해지된 상태인데, 이거 중고로 팔아도 되는지 궁금해요!
직권해지된 폰, 중고로 팔 수 있긴 한데 몇 가지 알아두셔야 해요! 직권해지 즉, 통신사가 서비스 이용을 정지한 폰이라도 기기 자체의 소유권은 사용자에게 있어요. 그래서 중고로 판매하는 건 가능하죠. 다만, 직권해지된 폰은 구매자가 통신사 개통을 하려면 보통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해요.
1. 통신사와 상태 확인: 먼저 폰이 금융상의 문제, 분실 등록과 같은 이유로 막힌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해요. 이런 경우에는 구매자가 개통하지 못할 수 있어요.
2. 법적 소유권: 기기 소유권이 명확히 사용자에게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구매 영수증 등)를 준비하면 구매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요.
3. 가치 평가: 직권해지 상태는 중고 가격을 낮출 수 있어요. 따라서 적절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게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직권해지폰도 문제없이 판매 가능하지만, 구매자가 개통할 수 있는지 확실히 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고 거래가 더 수월해질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