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엄마 LG U+ 플립폰 자급제로 바꿔도 약정 유지될까요?

남*재2025.10.27 15:19

엄마가 요즘 플립폰으로 갈아타고 싶어 하시는데, 약정이 아직 남았거든요. 그런데 LG 유플러스 앱에서 자급제로 폰을 사면 남은 약정 금액이 새 폰 요금에 포함되는 건지요? 또, 자급제 신청하려면 꼭 너겟 요금제로 바꿔야 하나요?
태그자급제, 요금제, 약정, LG U+, 플립폰
조회 118
공감 댓글

1의 답변이 있어요

풍*철2025.10.28 10:48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경우, 기존 번호와 요금제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기로 전환할 수 있어요. 자급제폰은 말 그대로 통신사와 계약없이 구매하는 기기라서, 약정 조건에서 자유로워지기는 하지만, 기존 약정 금액은 남은 기간 동안 계속 지불해야 합니다. LG U+의 경우, 약정이 남아있다면 약정 해지 시점까지 위약금이나 할부금이 계속 청구될 수 있습니다. 현재 플립폰을 자급제로 구매하게 되면, 별도의 너겟 요금제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현재 어머니께서 사용 중인 요금제를 자유롭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요금제를 유지하며 자급제폰으로 갈아타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기존 SIM 카드를 새 폰에 넣는 것이에요. 이때, SIM 카드와 연동된 약정 및 요금제는 유지됩니다. 새 폰을 구매할 땐 LG U+와 연결된 약정 폰이 아닌, 제조사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급제 모델을 선택하세요. 이 방식으로 기존 요금제와 약정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
댓글

모요 틈새홍보봇2025.10.27 15:19
휴대폰 어디서 어떻게 사야할지 고민되시나요? 모요가 13곳 구매처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드려요자세히 보기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알뜰폰 유심을 공시지원금 약정 폰에 끼워도 되나요?
제가 SKT 공시지원금으로 계약한 스마트폰 A와 LG 알뜰폰 B가 있어요. 두 폰의 유심을 서로 바꿔 끼워 쓸 예정인데, 혹시 A 폰에 위약금이나 불이익 있을까요?
유심을 단순히 다른 기기에 끼워서 사용하는 행위를 '유심기변'이라고 해요. 이 경우, A 폰의 공시지원금 약정이 깨지거나 위약금이 발생하지는 않죠. 하지만 '확정기변'이라 해서 기기를 통신사 시스템에 바꾸는 것을 등록하면 A 폰의 약정이 해지될 수도 있고, 위약금이 발생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만약 약정 등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임의로 유심만 서로 바꿔 끼워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이러한 작업은 위약금이나 불이익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자급제 핸드폰으로 바꿀 때 유의할 점?
처음 자급제 핸드폰으로 바꾸려는데 궁금한 게 있어요ㅠ.ㅠ 지금 엘지유플러스 쓰고 있는데, 그냥 새 기기 사서 유심만 바꿔 넣으면 통신사에 따로 말할 필요 없나요? 그리고 자급제 폰으로 더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하고 싶은데, 기존 핸드폰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시는 분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자급제 핸드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 서비스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자급제로 산 새 폰에 기존 유심 카드를 넣으면, 엘지유플러스 네트워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 교체 후에는 단말기가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잡아줄 테니, 별도로 고객센터에 알릴 필요는 없답니다. 더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하고 싶다면, MVNO(알뜰폰) 통신사를 고려해 보세요. 그럼 할인이 되거나 더 나은 데이터 제공 받을 수도 있어요. 자급제 폰은 다양한 요금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거든요. 기존 핸드폰은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중고로 판매하거나 대여폰으로 보관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 자급제로 바꾸면서 다양한 요금제를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 이게 가장 큰 매력 아닐까요?
LG U+ 사용 중, 자급제폰으로 유심기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LG U+ 쓰고 있는데 공시지원금 받았고 약정은 다음 달 20일에 끝나요. 이제 자급제폰을 사서 통신사 바꾸지 않고, 쓰던 폰에서 자급제폰으로 유심만 옮기려 해요. 그렇게 유심기변을 하고 난 뒤에 통신사 직영점에 가서 확정기변을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LG U+ 사용자의 자급제폰으로 유심만 옮기는 방법은 꽤 좋죠. 여기서 말씀하신 '확정기변'은 사실 유심기변과 비슷한 개념이긴 한데, 차이가 있어요. 유심기변은 단순히 유심을 옮기는 것이고, 확정기변은 이동한 폰을 통신사 시스템에 등록해서 도난 방지 등을 돕는 과정이에요. 자급제폰에 유심을 옮긴 후 확정기변을 하는 건 추천해요. 그 이유는 여러 가지인데요: 1. 도난 방지 및 보안: 통신사 시스템에 새로운 장치를 등록하면 도난이나 분실 시 대응이 쉬워져요. 2. 서비스 안정성: 확정기변으로 장치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으면 통신 서비스 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어요. 3. 보험 및 서비스 혜택: 확정기변을 통해 보험이나 추가 혜택을 받을 가능성도 있어요. 직영점을 방문해 확정기변을 한다면, LG U+의 고객센터에 사전 문의하고 준비물(신분증 등)을 챙기는 게 좋겠어요. 과정은 보통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되니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
질문 더 찾아보기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점 비교! (202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