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바이미2 결함 제품 환불 거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봉*수2025.03.01 10:05
2025.03.01 스탠바이미2를 수령한 뒤부터 계속 불거진 문제들로 인해 환불 요청을 했으나, 거부당했습니다. LG의 규정상 이 절차가 타당한지 알고 싶습니다. 문제는 전원 관련 오류, 검은 화면 멈춤 현상, 그리고 설정 초기화 후에만 정상 작동하는 등입니다. 고객센터는 환경적인 문제라며 해결책을 제시했지만, 기사님은 결함을 인정했습니다. LG가 이런 결함을 가진 제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조회 244
공감 댓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자제품에 대한 환불과 교환 문제는 많은 분들에게 고민거리가 되죠. 특히나 고장이 있거나 결함이 발견되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중요한데요. 여기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소개할게요.
1. 청약철회 기간: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혹시 이 기간 내에 제품을 수령했다면 즉시 반품을 고려해야 해요.
2. 결함 발견 시 대처 방법: 제품 수령 후 3개월 내 명백한 결함을 발견했다면, 이를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요구가 가능해요. 상품이 광고와 다르거나 불량이 있을 경우 특히 주의해서 보셔야 합니다.
3. 증빙 자료 준비: 제품의 문제를 입증할 수 있는 문서나 사진을 잘 준비해두세요. 특히, 기사님께서 결함을 인정한 증빙 자료(ex. 문자 내역, 녹음본, 스크린샷 등)를 준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4. 고객센터와의 소통: 고객센터에 꾸준히 문의하며 기록을 남겨두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후 대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5. 구매처의 정책 이해하기: 구매처의 교환/환불 정책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중요해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받으신 서면 계약 내용을 참고하세요.
그렇게 준비한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센터에 다시 문의하시거나 직접 방문해서 상담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소비자분들의 의견이나 경험도 종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공감
댓글
이 글과 관련된 질문이에요
휴대폰 구매 피해, 어떻게 해결할까요?
SK피앤씨 홀딩스 외대점에서 폴드3 사전예약 50% 할인 구매 문자 받고 구입했어요. 폰을 바꿀 계획이어서 상담 후 매장을 방문해 보았어요. 매장에서 48개월 약정을 하고 24개월을 쓰면 나머지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주면서 새 폰으로 교체해 준다고 했어요. 하지만 24개월이 지나기 전 폰이 파손되었고, 잔여 할부금만 납부하면 폰을 교체해 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후 폴드4로 바꾸기로 하고 계약서를 작성했어요. 그 과정에서 결제 금액이 잘못되어서 수정을 받기도 했고, 여러 상품에 가입하면서 해지와 교체를 하게 되었다고 했어요. 하지만 차후 확인된 내용 중에는 T나는폰교체와 카드 등록이 문제 되며, 매장에서 약속된 사항들이 지켜지지 않았어요. 결과적으로 SK본사에서는 이면 계약으로 인해 책임져 줄 수 없다는 말을 들었어요. 도대체 누가 책임지지 않는다면 앞으로 휴대폰을 구매할 때 어떤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휴대폰 구매 시 여러 가지 문제를 겪으셨군요. 누가 책임져야 하는지 고민스러울 때는 다음의 단계를 고려해보세요:
1. 형사 고소와 민사 소송: 계약서와 문자 메시지, 통화 녹음, 영수증, 상담 내용 등을 증거로 활용하여 사기죄로 고소를 고려하세요. SK피앤씨 홀딩스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해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도 있어요.
2. 소비자 보호 기관 신고: 한국소비자원과 같은 기관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본사에도 관리 책임을 요구해볼 수 있습니다.
3. SK텔레콤 본사 대응: 본사에 문제 해결을 적극 요구하세요. 본사에서 받은 모든 서류나 계약서들에 대해 다시 한번 검토할 것을 권장합니다.
4. 경찰 신고: 직접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수사대에 방문하여 피해 사실을 신고하면 됩니다.
5. 추가 조언: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진행 전략을 세우세요. 피해자 모임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휴대폰을 다시 구매하게 될 때는 계약 내용을 철저히 확인하고 기록을 남기세요. 어려운 상황이지만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할부 중 파손됐어요, 대처 방법은?
얼마 전 휴대폰을 약정 할부로 샀는데, 떨어뜨려서 부서졌어요. AS센터에서도 수리가 불가능하다고 해서 공기계를 사서 쓰려고 해요. 그런데 처음 살 때 직원이 6개월 이상은 이 휴대폰을 사용해야 한다고 했어요. 이런 경우, 유심을 새 공기계에 끼워도 괜찮은 건가요?
휴대폰이 파손됐어도 유심을 다른 기기에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정 및 할부금에 대해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해요. 첫째, 약정이나 공시 지원금이 있다면 위약금 걱정 없이 계속 할부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 선택약정 할인은 유심 이동 후에도 계속 적용돼요. 따라서 공기계에 유심을 옮겨도 전혀 문제없어요. 이 정도로 알아두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온라인 중고폰 구매 후 결함 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온라인 중고폰 사이트에서 아이폰을 구매했는데, '최상급'이라던 설명과 달리 음량 버튼에 문제가 있네요. 문제가 설명에 없었다면 수리비를 요구할 수 있을까요? 통화해보니 그들이 실수한 것 같다고 하면서 폰을 다시 보내주면 수리해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추가적인 불편과 업무 차질이 있어서 망설여지네요. 그들의 제안대로 따라야만 할까요?
온라인 중고폰 구매 후 제품에 결함이 발생한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볼까요? 다음의 단계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제품 상태 확인: 문제를 먼저 명확히 확인하세요. 구매 당시의 제품 설명과 대조하여 실제로 결함이 있음을 명확히 합니다.
2. 업체와 직접 협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이메일로 문제를 설명합니다. 연락 시에는 문제가 되는 부분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 통화하셨으니, 그들의 제안에 대한 이메일 확인도 요청해 보세요.
3. 환불 또는 수리 결정: 판매자가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옵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고객의 입장에서 환불이 더 나은지, 수리가 더 이득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최상급'이라는 설명이 있었으므로 문제점이 클 경우 환불을 요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추가적인 손실 고려: 제품을 다시 보내 수리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이나 업무 영향은 없는지 검토하세요. 상황에 따라 사전 대비책을 마련하는 게 좋습니다.
5. 문제 해결 후 리뷰 작성: 문제 해결 후에는 구매 후기를 작성하여 다른 소비자들이 참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상황에 따라 업체의 제안이 최선일 수도 있지만,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만족스러운 해결책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