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 조회하는 법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거나, 핸드폰을 바꾸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어요. 바로 지금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이에요. 이번 글에서는 알뜰폰 요금제 변경 전 SKT, KT, LGU+ 각 통신사에서 간단하게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 조회와 위약금 조회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단말기 할부금의 뜻

단말기 할부금은 핸드폰을 구매할 때 기기에 사용된 단말기 남은 금액을 말해요. 예를 들어, 120만 원의 핸드폰을 24개월 동안 나눠서 낼게요. 라고 약속한 금액을 말해요.

위약금 뜻

여기서 발생하는 위약금은 약정한 서비스 가입 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해지를 하게 될 경우 기간 약정과 요금제 약정으로 할인받은 금액을 반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약금을 말해요.

KT 단말기 할부금 조회와 위약금 조회하는 법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마이케이티 앱을 설치하여 실행해요.

로그인 후 메뉴 >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 조회 >요금명세서 > 약정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7

KT 단말기 할부금, 위약금 조회 화면 예시

SKT 단말기 할부금 조회와 위약금 조회하는 법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 world 앱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로그인 후 메뉴 > 나의 가입 정보 > 약정 할인/기기 상환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SKT 단말기 할부금, 위약금 조회 화면 예시

LGU+ 단말기 할부금 조회와 위약금 조회하는 법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U+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로그인 후 메뉴 > 내정보관리 > 할부약정정보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LGU+ 단말기 할부금, 위약금 조회 화면 예시

Tip! 알뜰폰 요금제는 의무사용기간이 없어요

각 요금제 상세에서는 통신사 약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특정 통신사와 요금제에 따라 일부 약정이 있는 요금제가 있으니 요금제 기본 정보를 꼭 확인해 주세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0,254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5,697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1,741 views · 4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0,162 views · 3 min

약정이 남았는데 알뜰폰 써도 될까?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저렴한데, 약정이 남아있을 경우 알뜰폰으로 바꿔도 괜찮을까요? 이득인지 계산하려면...

116,775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2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