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통신사 변경 시 기존 통신사 해지 방법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알뜰폰이 개통되면, 기존 통신사는 별도로 해지를 요청해야하나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별도로 기존 통신사의 해지를 요청하실 필요 없어요.

알뜰폰 요금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주시는 질문인데요. 새로운 알뜰폰 가입 시 알뜰폰 기존 통신사 해지를 직접 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어요. 평소 대리점에서만 개통을 해보셨다면 다 알아서 교체해주시니 생소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요.

이 질문에 답을 명확하게 드리기 위해 알뜰폰 개통 절차에 관해 설명해 드릴게요.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하면 개통이 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알뜰폰 기존 통신사 해지가 되고 나서 배송받은 알뜰폰 유심으로 교체하여야 문제없이 알뜰폰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알뜰폰 개통 절차

가이드 이미지

어려워하지 않아도 돼요.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를 통해 유심을 신청하면 대부분 안내 종이가 함께 오고, 해당 안내를 통해 개통을 진행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어요.

문제없이 개통을 진행했다면 내 정보가 번호이동을 통해 새로운 통신사로 이전이 되고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그러니 기존에 쓰시던 알뜰폰 기존 통신사 해지는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에게 해지 시점까지 사용한 통신 요금을 내야 해요. 만약 8월 15일까지 사용했다면, 15일/31일만큼의 요금이 계산되어 부과돼요. 이런 방식을 '일할 계산'한다고 말하는데 한 달 요금을 하루치씩으로 나눠서 사용한 일자 수만큼 계산하는 것이죠.

아예 해지하게 되면 기존 통신사에서 요금이 부과되어 나오고,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새로 이동한 통신사에 더해져서 청구돼요.

유심 교체Tip!

알뜰폰 요금제 신청 후 유심을 받았는데, 어떻게 교체하면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요. 유심은 핸드폰 각 모서리를 살펴보면 동그란 구멍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유심 핀, 클립, 귀걸이, 샤프 등의 뾰족한 것들로 찌르면 유심 트레이가 빠져요. 여기 모양에 맞게 유심을 장착하면 됩니다.

가이드 이미지

모요 유심 선택Tip!

모요에서 제공하는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NFC 지원 유심과 유심 무료 지원 요금제를 필터하여 골라볼 수 있어요. 최초 1회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몇천 원의 돈을 지불해야하는 경우도 있어요.

가이드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면 모요 요금제 찾기로 바로 갈 수 있어요.

필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했다면, 요금제 상세 정보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요 필터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세요!

요금제 신청하면 기존 통신사는 알아서 해지돼요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30,606 views · 5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22,093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21,793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20,514 views · 3 min

약정이 남았는데 알뜰폰 써도 될까?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저렴한데, 약정이 남아있을 경우 알뜰폰으로 바꿔도 괜찮을까요? 이득인지 계산하려면...

117,127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3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