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알뜰폰 요금제 모요(MOYO),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기간 프로모션은 어떻게 계산 하나요?

알뜰폰의 모든 것, 모요

알뜰폰 기간 할인 프로모션 요금제 예시

알뜰폰 요금제를 보다보면 특정 기간 이후 가격이 높아지는 요금제를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일수가 정확히 언제부터 언제까지 적용되는 금액인지, 며칠부터 가격이 달라지는지 헷갈리지 않으셨나요?

예를 들어 3개월 이후 가격이 높아지는 요금제를 4월 28일에 개통을 완료했을 때 할인이 끝나는 날짜가 7월 28일인건지, 6월 30일인지 애매할 때가 있어요.

이 내용을 정확히 설명 드리기 위해서는 일할 계산의 뜻을 알아야 해요! 모요에서 차근차근 설명 드릴게요.

일할 계산이 뭔가요?

일할 계산은 ‘일’이라는 단어 붙은 것처럼 사용하는 ‘일’수로 계산하는 것을 말해요.

알뜰폰 프로모션 일할 계산 예시

앞에서 예시로 설명드렸던 3개월의 경우, 일수로 계산하면 대략 90일 정도가 되기 때문에 4월 28일에 개통이 되면 대략 7월 27~29일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더 정확한 일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월할 계산

월할 계산은 해당 ‘월’을 포함하여 계산하는 것을 말해요.

알뜰폰 프로모션 월할 계산 예시

위에 일할 계산을 했던 날짜로 그대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월할 계산으로 3개월 이벤트인 요금제를 4월 28일에 개통이 완료했다고 가정하면, 4월을 1개월로 포함시켜서 4월, 5월, 6월까지만 해당 요금제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로 고정비용 줄이기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하나요?

알뜰 요금제 찾고 있나요?더보기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에요

인기 있는 글이에요HOT

알뜰폰 가입 전 알아두면 좋은 9가지

알뜰폰에 대한 모든 것!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변경하는 방법과 알뜰폰 쓰기 전 꼭 알아둬야 하는 정보까지…

226,301 views · 5 min

알뜰폰으로 바꾸면 기존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까?

알뜰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에요. 알뜰폰을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141,744 views · 3 min

5G 스마트폰, 알뜰폰 가입 가능할까?

지금 가지고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알뜰폰 요금제 쓸 수 있을까요? 유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117,788 views · 4 min

위약금 조회, 꼭하고 알뜰폰 쓰세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남은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인데요. 조회하는...

117,488 views · 2 min

알뜰폰을 가입하면 번호가 바뀐다고?

알뜰폰을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번호가 바뀐다는 것인데요. 알뜰폰은 번호가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116,209 views · 3 min
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직접 찾아보거나 질문을 남길 수 있어요
2,990의 답변이 있어요